트레드링스, KTNET 포털에 수출입 물류 정보 서비스 연계
상태바
트레드링스, KTNET 포털에 수출입 물류 정보 서비스 연계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8.06.07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출입 물류 기업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 환경 구축 위해 적극 협력

수출입 물류 플랫폼 트레드링스(대표 박민규)는 국가전자무역기반사업자 한국무역정보통신(KTNET, 사장 김용환)의 무역커뮤니티 포털 KTNET 플러스에 특화 서비스인 터미널·선사·콘솔사· 항공사 스케줄 및 맞춤형 포워더 추천 서비스를 연계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연계는 수출입 물류 기업들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진행한 것으로, 양사는 4차산업혁명 시대 성공적인 수출입 물류 사업을 위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수출입 물류 기업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 환경 구축을 위해 서로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트레드링스는 국내 수출입 물류 시장을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로 선도하고 있는 국내 대표 수출입 물류 IT기업으로, ▲수출입 물류 컨설팅, ▲포워딩 업체 관리 및 비교 견적, ▲화물의 실시간 위치 모니터링, ▲화물 이력관리 등 수출입에 필요한 전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연계에 따라 트레드링스는 국내 최대규모의 수출입 물류 데이터를 이용한 ▲맞춤형 포워더 소개 ▲선사 스케줄 ▲콘솔사 스케줄 ▲항공 스케줄 ▲터미널 스케줄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KTNET은 이를 기초로 10만여 고객들에게 융복합 전자물류 서비스를 개발여 제공할 예정이다.

이로써 KTNET의 고객들은 편리하게 화물운송스케줄 정보를 이용할 수 있으며, 특정 국가와 물품에 최적화된 포워더를 자동으로 추천받을 수 있어 수출입 업무 수행 시 고질적인 문제로 여겨졌던 지역과 물품에 맞는 포워더 선정과 정보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효율적이고 가시성 있는 업무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

트레드링스 박민규 대표는 “이번 서비스 연계를 통해 국내 최대 규모의 무역 커뮤니티 회원사들에게 트레드링스의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해상/항공 운송 스케줄과 지역별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물류사 정보를 제공하여 보다 효율적인 수출입 물류 시장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