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포인트파트너스, 제2기 ‘블록파티’ 블록체인 개발자 모집
상태바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제2기 ‘블록파티’ 블록체인 개발자 모집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6.07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 전문 액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파트너스(대표 이용관)가 오는 7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개최되는 블록체인 개발자 양성 부트캠프 ‘블록파티(BlockParty) 제2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블루포인트 파트너스가 지난 3월 국내 최초로 시도해 25명의 블록체인 전문 개발자를 성공적으로 배출한 블록파티는 블록체인 분야에 관심 있는 개발자를 대상으로 한다. 블록파티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이론과 활용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이를 실제 디앱 개발로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부트캠프 프로그램이다.

지난 1기와 동일하게 미국 대퍼네트워크의 에릭 정 대표가 프로그램을 이끌며, Fr8네트워크, 해시드 등의 블록체인 업계 전문가들이 멘토로 참여한다. 이번에는 참가자를 두 배로 늘리고, 더 다양한 블록체인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3일간의 블록체인 개발 교육 과정은 ▲디앱 유저 경험(UX) 이해 및 구현 ▲ 스마트 계약 프로젝트 ▲ 효율적이고 안전한 스마트 계약 ▲디앱 프로젝트 등 블록체인 개발에 필요한 필수 과정들로 구성했다.

기술 전문 암호화폐 거래소 고팍스로 잘 알려진 블록체인 스타트업 스트리미(대표 이준행)가 행사를 후원하며, 국내 대표 스타트업 허브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전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번 블록파티 2기는 50인의 개발자를 블록파티 참가자로 선발할 예정이며, 참가자들에게는 3일간의 교육과정 및 자료, 블록체인 분야 관계자와의 네트워킹 행사 등이 모두 무료로 제공된다. 참가 이수 후 최우수 디앱 프로젝트 팀에게는 우수상금이 수여된다.

신대한 블루포인트 파트너스 전문 심사역은 “지난 1기 블록파티의 성공적인 개최로 블록체인 업계의 관심과 개발자들의 참가 희망 요청이 늘어남에 힘입어 제2기 블록파티를 준비했다”며 “이번 블록파티 역시 블록체인 기술 발전을 이끌어 나갈 우수한 블록체인 개발자들을 많이 배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