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PLM 솔루션 ‘팀센터’ 최신 버전 출시
상태바
지멘스, PLM 솔루션 ‘팀센터’ 최신 버전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6.05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옵션 제공 방식으로 신규·기존 고객 모두에 향상된 PLM 유연성·확장성 제공

지멘스는 라이프사이클 관리(PLM) 소프트웨어인 팀센터(Teamcenter) 포트폴리오의 최신 버전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팀센터는 클라우드 기반 구현 옵션을 통해 PLM을 관리 및 유지하는데 드는 전반적인 비용을 절감한다. 동시에 어떤 스마트 기기에서든 더욱 편리하게 웹 브라우저에 접속해 소프트웨어 자체를 보다 쉽게 관리하고 유지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한다.

더욱 향상된 최신 솔루션은 팀센터 PLM 포트폴리오의 기술적 깊이와 비즈니스 솔루션 범위를 확장해 고객이 비즈니스를 디지털화하고, 물리적 작업이나 실제 제품의 디지털 트윈에서 얻은 통찰에 기반해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한다.

팀센터는 최신 적응형(adaptable) PLM 구현 옵션을 통해 고객이 누리는 IT 효율을 확대, 혁신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웹 기반 설치 프로그램인 디플로이먼트 센터(Deployment Center)는 고객이 무한한 환경에서 팀센터를 더욱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최신 버전은 완전한 플랫폼 지원을 제공해 고객이 팀센터 환경을 더욱 쉽게 설정할 수 있도록 한다.

시각화(Visualization)는 업계 표준 3D JT 데이터 형식으로 제품 설계를 열람하고 탐색할 수 있어 회사 간 공동 작업에 필수적인 기능이다. 저비용 가상현실(VR) 디바이스 지원을 통해 누구든 몰입형 환경에서 자사 제품의 내부를 들여다보고 소통하며 탐색할 수 있다. 팀센터에 추가된 액티브 워크스페이스 사용자를 위한 클라이언트 그래픽 처리 옵션은 기존 하드웨어를 최대한 활용해 총소유비용을 낮춰 비용 부담은 줄이는 한편, MCAD 및 비 MCAD 사용자들 간 협업 성능을 개선한다.

그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및 아마존웹서비스(AWS)를 포함하는 다양한 클라우드 파트너와의 제휴를 비롯해 지멘스가 보유한 글로벌 관리 서비스 조직과 채널 파트너들의 클라우드 전문성을 활용해 고객에 더욱 다양한 PLM 소유 비용 관리 옵션을 제공한다.

조 보먼(Joe Bohman) 지멘스PLM 라이프사이클 협업 소프트웨어 수석부사장은 “고객들은 산업과 시장의 변혁적 혁신이라는 도전 과제를 마주하고 있다. 우리는 팀센터 최신 버전을 통해 이들 고객이 변화를 꾀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최신의 적응력이 뛰어나고 검증된 PLM 시스템을 제공한다”며 “팀센터 구현 및 소유 비용의 효율성을 확대했으며, 웹 기반 솔루션을 통해 제품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액세스 환경을 제공한다. 이번 출시로 고객은 10배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 5~10배 빠른 데이터 동기화 및 시간당 2백만 개로 개체 증가 등 획기적으로 빨라진 성능을 여러 현장에서 경험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