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텔레콤, 인텔리콘 메타연구소와 AI 기반 지능형 비즈니스 추진
상태바
세종텔레콤, 인텔리콘 메타연구소와 AI 기반 지능형 비즈니스 추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6.05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가 언제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지능형 지식 플랫폼 출시 예정

유무선 종합 통신 기업 세종텔레콤(대표 김형진)은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인텔리콘 메타연구소(대표 임영익)와 AI 기반의 지능형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업무 계약을 체결했다.

세종텔레콤은 인텔리콘 메타연구소와의 계약 체결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인공지능 기술과 데이터 영역의 스마트 기술을 확보하고, 이를 다양한 사업분야에 접목한 지능형 콘텐츠 서비스 및 플랫폼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특히 기존 사업 분야인 통신을 비롯해, 투명한 정보교환이나 상당한 노력과 시간이 투자되는 전문 분야에서 업무 효율성을 높임과 동시에, 사용자가 언제나 쉽고, 편리하고, 공정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반 지식 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그 첫 단계로 올해 지능형 리걸테크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후 세종텔레콤에서 연구 및 개발 중인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그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현재 추진 중인 지능형 자산 거래 플랫폼을 단계적으로 완성시킬 계획이다.

인텔리콘 메타연구소는 국내 최초 법률 인공지능 시스템인 ‘아이리스-N(iLIS-N)’과 지능형 법률 검색 내비게이션 시스템 ‘유렉스(U-LEX)’를 개발한 인공지능 전문기업이다. 법률 자연어처리 및 법률 추론 엔진을 자체 개발했으며, 지난 2년 연속 세계 법률 인공지능 경진대회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세종텔레콤 박효진 마케팅 본부장은 “인텔리콘 메타연구소의 AI 원천기술을 활용해 기존 통신 분야와 함께 법률, 교육, 문화, 콘텐츠 등 그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켜 한층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궁극적으로는 글로벌 ICT 협업으로 ‘세종의 나눔 생태계’를 파트너와 이용자를 위한 새로운 가치가 실현되는 ‘차세대 지능형 연결 공간’으로 진화 발전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