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포항공대 정보통신연구소, 5G·IoT 기술 개발 ‘맞손’
상태바
키사이트·포항공대 정보통신연구소, 5G·IoT 기술 개발 ‘맞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6.01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G·IoT 허브 ‘공동 연구 센터’ 설치…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 협력
▲ 키사이트코리아와 포항공대 정보통신연구소는 5G 및IoT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키사이트코리아 신금철 전무, 키사이트 후이신 부사장, 포항공대 정완균 부총장, 포항공대 정보통신연구소 서영주 소장

키사이트코리아(대표 최준호)와 포항공대 정보통신연구소(소장 서영주)는 5G, B5G(Beyond 5G), 사물인터넷(IoT) 분야의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인프라인 5G, B5G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면서 교육 프로그램의 공동 개발 및 운영을 목표로 추진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 또한 양사는 포항공대 정보통신연구소내에 공동 연구 센터 설치 및 연구에 관해서도 긴밀히 협력해 5G 및 IoT 허브 역할을 수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포항공대 정보통신연구소는 IoT 산업 분야의 에코시스템 관련 엔지니어 교육에 키사이트의 IoT 교육 키트를 활용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5G와 IoT 분야 기술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포항공대 정보통신연구소 서영주 소장은 “국내 최초로 설립되는 키사이트 공동 연구 센터를 유치하게 돼 기쁘다”며 “향후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기반으로 키사이트 솔루션을 활용한 국내 최고 수준의 연구, 교육 환경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키사이트코리아 최준호 대표는 “이번 MOU가 학생들의 실무적인 연구능력 향상뿐 아니라 향후 5G 및 IoT 기술 발전에도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키사이트는 5G 및 IoT 분야의 기술을 이끄는 선도적인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포스텍과 기술개발 및 연구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키사이트 후이신(Ee Huei Sin) 범용 측정 솔루션 사업부 부사장은 “5G 및 IoT 기술의 발전과 경쟁력은 교육을 통한 인재 양성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키사이트는 5G 및 IoT 분야를 이끌 수 있는 우수한 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