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SW산업협회·유한대학교, SW 인재양성 협력 MOU
상태바
한국SW산업협회·유한대학교, SW 인재양성 협력 MOU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6.01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무인력 양성 위해 공동 연구·취업 알선 등 진행…산학일체형 도제학교와도 연계
▲ 서홍석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부회장(왼쪽)과 이권현 유한대학교 총장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조현정)는 유한대학교(총장 이권현)와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소프트웨어 현장 실무인력 양성 ▲소프트웨어 공동연구과제 선정 및 연구개발 ▲학생 현장실습 및 취업 알선 ▲주문식 교과과정 및 교재 공동개발 ▲학교 교육 참여 및 시설 공동 활용 ▲소프트웨어 기술정보 제공 등 우수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위한 지속적인 협력에 뜻을 모았다.

특히 협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소속 학습근로자들을 유한대학교의 P-테크 과정과 연계해 도제학교 졸업생들이 고급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긴밀히 공조할 계획이다.

서홍석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부회장은 “이번 유한대학교와의 MOU를 기반으로 산학협력을 통한 실무형 고급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라며 “협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많은 인력들이 실력과 능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