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중앙항업, 도화 프로그램 ‘XD-ROAD MAP’ 활용 제휴
상태바
이지스·중앙항업, 도화 프로그램 ‘XD-ROAD MAP’ 활용 제휴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5.31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XD-ROAD MAP’ 제공으로 정밀도로지도 제작 속도 획기적 개선

공간정보 플랫폼·엔진 전문기업 이지스(대표 김성호)는 항공측량 전문업체인 중앙항업과 3차원 정밀도로지도 도화 프로그램인 ‘XD-ROAD MAP’의 활용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정밀도로지도는 차량의 자율주행에 필요한 차선, 도로시설, 표지시설 등의 정보를 정밀하고 정확하게 담고 있는 전자지도를 말하며, 점군데이터는 이를 제작하는데 사용되는 3차원 위치 정보를 뜻한다.

이번 MOU를 통해 이지스는 정밀도로지도 도화 프로그램인 ‘XD-ROAD MAP’을 중앙항업에 제공하고, 중앙항업은 정밀도로지도 제작에 필요한 점군데이터 조작 및 편집 업무에 이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XD-ROAD MAP’은 이지스만의 기술력으로 개발된 순수 국산 프로그램으로, 수집된 점군데이터 중 정밀도로지도에 필요한 데이터만을 선별해 지도 위에 구현하는 도화(圖化) 과정을 자동화해 사람이 일일이 데이터를 선별하고 입력했던 과거와 달리 데이터 제작 속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지스 김성호 대표는 “정밀도로지도 도화의 경우 기존에는 해외 프로그램에 대한 의존도가 높았는데, 이는 사용상 불편하고 비용이 비싸다는 애로사항이 있어 국내 최초로 도화 프로그램을 개발하게 됐다”며 “XD-ROAD MAP과 같은 우수한 국산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단기적으로는 관련 업계의 해외 프로그램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장기적으로는 국가 경쟁력을 제고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지스는 공간정보 플랫폼·엔진 전문 기업으로서 향후 지속적인 기술투자와 연구개발을 통해 3차원 기반의 생활안전사업, 도시안전사업, 통합관제센터분야, 모바일 3D 등 신규 공간정보 시장에 쉽게 접목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