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조립 PC 브랜드 ‘TUF 얼라이언스’ 출시
상태바
에이수스, 조립 PC 브랜드 ‘TUF 얼라이언스’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5.31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트너사들과 TUF 내구성·안정성·카모플라쥬 패턴 공유 통한 신규 브랜드 출시

에이수스(ASUS)코리아는 ‘TUF 얼라이언스 에디션 PC(TUF Alliance Edition PC)’를 파트너들과 함께 구성, 판매한다고 31일 밝혔다.

에이수스가 발표한 ‘TUF 얼라이언스 에디션 PC’는 에이수스가 글로벌 차원에서 진행하는 TUF 얼라이언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는 TUF 게이밍 시리즈 고유의 장점인 우수한 내구성과 안정성 및 특유의 카모플라쥬 패턴 디자인을 공유하며 다른 제조사들과 TUF 얼라이언스라는 새로운 브랜드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고안된 프로젝트다.

이 프로젝트에는 지스킬(G-SKILL), 쿨러마스터(Cooler Master), 인윈(In-Win), 마이크론(Micron) 등 다양한 제조사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향후 더 많은 브랜드의 제품들이 TUF 얼라이언스 프로그램을 통해 TUF 에디션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TUF 얼라이언스 에디션 PC는 에이수스의 ‘TUF 게이밍’ 시리즈 메인보드 제품들을 기반으로 쿨러마스터, 지스킬 등의 브랜드와 협업해 총 4종의 PC로 제작된다. 또한 제품의 품질과 안정성을 위해 PC 제조업체인 시스기어가 PC 조립 및 유지보수를 담당한다.

총 4종으로 구성된 TUF 얼라이언스 PC들은 모두 인텔 8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기본으로 에이수스 TUF 게이밍 시리즈 메인보드와 에이수스 CEREBRUS 시리즈 그래픽카드, 지스킬의 스나이퍼 X 시리즈 메모리를 기본적으로 탑재한다. 케이스와 CPU 쿨러는 TUF 에디션으로 쿨러마스터에서 특별히 제작된 제품들이 탑재되며, 케이스는 쿨러마스터의 MB500 TUF 에디션이, CPU 쿨러는 ‘MA410 TUF 에디션’과 ‘MA620P TUF 에디션’이 탑재될 예정이다.

이와 같이 우수한 부품들로 구성된 TUF 얼라이언스 에디션 PC는 TUF 게이밍 시리즈가 가진 특유의 매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설계 측면에서도 다양한 특징들을 갖추고 있다. AURA SYNC LED 동기화 기술과 TUF 얼라이언스 로고가 프린팅된 특수 제작 패널이 장착되며, 맥스파인더에서 제작한 TUF 게이밍 시리즈 전용 슬리빙 케이블도 장착된다.

특히 여름의 고온 실내 환경에서도 성능 저하가 없도록 그래픽카드가 라이저 킷을 통해 수직으로 배치, 열 대류 공간이 확보돼 발열 해소에도 유리하다.

이번 프로모션은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으로도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예정으로, 서울 외 전국 주요 도시에서 TUF 얼라이언스 에디션 PC의 실물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향후 인텔과 에이수스 및 시스기어를 중심으로 운영 중인 ‘익스트림 마스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업체들의 매장에서 실 제품이 전시될 계획으로, 서울(시스기어), 인천(참좋은PC), 여주(차칸PC), 대전(52PC시스템), 대구(스톰PC), 부산(부산컴퓨터협동조합) 등 전국 주요 도시의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제품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에이수스와 다수의 파트너가 함께 하는 TUF 얼라이언스 에디션 PC는 오는 6월 중순 이후 온라인 판매를 시작할 예정으로 오픈마켓, 네이버 쇼핑, 마켓 인벤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며 오프라인 전시 및 판매는 7월 이후 출시 예정이다.

에이수스 관계자는 “이번 TUF 얼라이언스 에디션 PC를 통해 다가오는 무더운 여름을 날려버릴 즐거운 경험을 만들기 바란다”며 이번 프로모션에 대한 관심을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