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 SSL 인증서, 디지서트로 교체하세요”
상태바
“시만텍 SSL 인증서, 디지서트로 교체하세요”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8.05.31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서트, 시만텍 인증서 교체 지원…지난해 12월 1일 이전 발급받은 인증서 교체해야

지난해 12월 1일 이전에 시만텍 SSL 인증서를 발급받은 고객은 디지서트 인증서로 교체해야 한다. 크롬70과 파이어폭스 63은 오는 10월부터 시만텍 인증서를 신뢰하지 않기로 결정했기 때문이다.

시만텍은 지난해 디지서트에 SSL 인증서 사업을 매각했으며, 디지서트는 시만텍, 써트, 지오트러스트, 래피드SSL 등의 인증서를 디지서트 루트로 무료로 교체발급해주고 있다. 또한 웹툴을 통해 교체해야 할 인증서를 검색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고 있다. 디지서트가 제공하는 웹툴에 도메인 이름을 입력하면 인증서 교체가 필요한지, 교체시기는 언제인지 확인할 수 있다.

제레미 로울리(Jeremy Rowley) 디지서트 최고제품책임자는 “우리는 고객들에게 크롬과 모질라에서 시만텍 발급 인증서의 만료일이 도래하고 있고, 이들 인증서를 디지서트에서 무료로 교체 발급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리는데 수개월 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다양한 언어로 광범위한 커뮤니케이션과 툴을 마련하여 파트너들과 함께 아직 교체를 진행하지 못한 고객을 대상으로 안내 사항을 전달하고, 가장 간소한 교체 경로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