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서브, AWS 어드밴스드 테크놀로지 파트너 등록
상태바
아크서브, AWS 어드밴스드 테크놀로지 파트너 등록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8.05.31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마존 S3·EC2·EBS 사용 고객에 다양한 엔터프라이즈 기능 제공

데이터 보호 전문업체 아크서브(한국지사장 유준철)는 아바존 웹 서비스(AWS) 파트너 네트워크에 어드밴스드 테크놀로지 파트너(Advanced Technology Partner)로 등록했다고 31일 밝혔다.

▲ 유준철 아크서브코리아 지사장은 “이번 AWS 파트너 등록으로 고객의 기존 시스템에 대한 투자를 보호할 수 있게 됐으며 계속해서 인프라를 확장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아크서브는 이번 파트너 등록으로 AWS를 통해 클라우드 혁신을 이룰 수 있게 됐다. 통합 데이터 보호(UDP)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아크서브의 AWS지원 기능을 통해 하이브리드 인프라 데이터에 바로 접근해 다운 타임과 데이터 보호 복잡성을 줄이고 데이터 및 시스템을 보호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아크서브는 아마존 S3(Amazon Simple Storage Service), 아마존 EC2 및 아마존 EBS 사용 고객에게 다양한 엔터프라이즈 기능을 제공한다.

저렴한 AWS 스토리지를 백업과 e-메일 아카이빙 그리고 VTL(Virtual Tape Library)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GDRM(General Data Protection Control)을 비롯한 내부 정책 및 공공 규정 준수를 강화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윈도우나 리눅스 물리서버의 O/S 및 데이터를 빠르게 복구하는 베어 메탈 복구(BMR) 와 가상 머신(VM)을 즉시 복구해 물리 및 가상 환경에 대한 전체 애플리케이션 레벨 복구까지 가능하도록 한다. 아크서브는 이러한 다양한 기능외에도 지속적으로 데이터를 복제 및 이중화해, 1년 365일 24x7 운영이 필요한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아크서브의 AWS지원 기능은 오프 사이트 데이터 보호, 애플리케이션 테스트 및 개발, 애플리케이션 페일오버(Failover) 및 DRaaS를 통해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한다. 베어 메탈 복구와 VM웨어, 하이퍼-V, 누타닉스 AHV하이퍼 바이저 등 가상환경과 주요 리눅스, 윈도, HP-UX, AIX, 솔라리스, MacOS, NAS, 오라클 RMAN, SQL, 익스체인지, Office 365, SAP HANA 등은 물론 AWS, MS 애저, 후지쯔 K2 및 기타 클라우드용 아카이브 옵션을 비롯해 NFS, 하드웨어 스냅샷, 오브젝트 스토어, 테입라이브러리 같은 모든 주요 엔터프라이즈 시스템 및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한편 유준철 아크서브코리아 지사장은 “아크서브는 아크서브 UDP 출시 이후 AWS와 협력해 왔다”며 “이번 AWS 파트너 등록으로 고객의 기존 시스템에 대한 투자를 보호할 수 있게 됐으며 계속해서 인프라를 확장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