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SW산업협회, ‘일학습병행제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한국SW산업협회, ‘일학습병행제 우수기관’ 선정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5.30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평가서 S등급 획득…SW 분야 전문 기술 인력 양성·배출 전념 다짐
▲ 김인곤 한국산업인력공단 능력개발이사(왼쪽)와 최병원 한국SW산업협회 역량개발팀장이 수상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조현정)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김동만)이 주관한 2017년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운영에 대한 성과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S등급’을 획득, ‘일학습병행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협회사업단은 지난 2017년 3-2차 사업단으로 선정된 이래 협회 및 광명경영회계고등학교, 인평자동차고등학교, 그 외 23개 학습기업과 함께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를 통한 일학습병행제 운영에 내실을 기해왔다.

도제반 학습근로자는 NCS 기반자격인 소프트웨어개발_L3 자격 획득을 목표로 학교와 학습 기업을 오가며 18개월 간 960여 시간의 실무 중심 훈련과정을 이수한다.

특히 이 과정에서 협회는 학습기업 발굴 및 훈련과정 지원을, 참여 학교는 학습근로자 훈련 및 관리를, 학습 기업은 실무 중심의 교육 훈련을 전담하는 등의 명확한 역할 분담으로 산업계주도형 모델의 강점을 발휘함으로써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안착과 운영을 이끌었다는 평가다.

서홍석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부회장은 “기업은 꼭 필요한 소프트웨어 인력을 조기에 확보할 수 있고, 참여학교 학생은 실무 중심의 훈련을 통해 불필요한 스펙 쌓기에 시간과 노력을 허비하지 않고도 원하는 기업에 취업할 수 있다”며 “소프트웨어산업협회는 현 정부의 최우선 국정과제인 일자리 창출과 청년취업률 증대를 위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소프트웨어 분야의 전문 기술 인력 양성 및 배출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협회사업단은 2018년 하반기부터 훈련과정에 합류할 학습 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