틸론, NIPA 클라우드 서비스 품질·성능 검증 통과
상태바
틸론, NIPA 클라우드 서비스 품질·성능 검증 통과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5.29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엘클라우드 서비스 조달청 등록 계획…다양한 대외 홍보·사업도 진행

틸론은 자사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인 ‘엘클라우드(elcloud)’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에서 진행한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품질·성능 기준을 통과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클라우드컴퓨팅 발전법에 따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 및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와 함께 진행하는 사업으로 ▲가용성 ▲응답성 ▲확장성 ▲신뢰성 ▲서비스 지속성 ▲서비스 지원 ▲고객 대응 등 총 7가지 기준에 따라 관리 체계 점검 및 품질 성능 시험을 실시했다.

틸론 엘클라우드는 모든 부분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 클라우드서비스 DaaS(Desktop as a Service) 분야에서 클라우드 서비스 품질·성능 검증 인증서를 획득했다.

틸론은 이번 확인서 발급을 계기로 엘클라우드 서비스를 조달청에 등록하는 등 다양한 홍보 및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엘클라우드는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로 월 결제를 통해 필요한 만큼, 필요한 기간 동안 가상 데스크톱을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별도의 시스템 구입 또는 설치 없이 인터넷 연결만 돼 있으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해외 사용자를 위한 일문, 영문 등 다국어 서비스도 제공된다.

틸론 관계자는 “이번 검증을 통해 자사 서비스의 품질 검증과 신뢰성까지 확보하면서 틸론의 기술력이 세계적 기준에 부합하고 있음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며 “퍼블릭 클라우드의 국내 활성화는 물론, 일본을 비롯한 해외시장 진출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