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어, 2018 국제전기전력전시회 참가…열화상 카메라 전시
상태바
플리어, 2018 국제전기전력전시회 참가…열화상 카메라 전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5.29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화상 전문기업 플리어시스템코리아(대표 헤더 피오나 크리스티 얀센)는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8 국제전기전력전시회(Global Electric Power Tech 2018)에 참가해 다양한 산업용 적외선 열화상 카메라 제품들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플리어는 이번 전시회에서 주요 열화상 카메라 제품에 대한 가상현실(VR)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가 전기 및 기계 시설물의 안전진단 및 화재감시 현장에서 이들 장비를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전시 품목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 부착해 열화상 카메라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해주는 모바일용 액세서리인 플리어 원(FLIR ONE)부터 플리어 C-시리즈 컴팩트형 열화상 카메라, 휴대형 Ex/Exx 시리즈, 전문가용 Txx 시리즈, 그리고 드론용 열화상 카메라 등 기능별, 성능별로 다양하다.

플리어 원 프로는 지금까지 출시된 플리어 원 시리즈 중 최신 모델로, 플리어 고유의 MSX 특허 기술과 VividIR 동영상 신호 처리 기술을 통합해 기존 제품보다 월등한 열화상 품질과 선명도를 제공한다. 또한 여러 개의 스팟 온도 측정점과 선택가능한 온-스크린 온도 추적 영역 등 플리어 원 앱을 통해서만 사용할 수 있는 고급 기능들도 제공한다.

컴팩트형 열화상 시스템 플리어 C시리즈는 간편하게 주머니 속에 휴대할 수 있어 작업자는 건물의 눈에 보이지 않는 과열 부분, 구조적인 문제, 배관 문제, 공기조화시스템의 이상 부분 등을 언제라도 즉시 진단할 수 있다. 특히 최신 C3 모델은 와이파이 무선 연결을 통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에 열화상을 전송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동료나 의뢰인에게 열화상 이미지를 보낼 수 있다.

플리어 E 시리즈는 MSX 기술로 선명한 열화상 화질을 구현할 뿐 아니라 두꺼운 방화 장갑을 착용하고도 자동 초점 렌즈 및 화면 설정, 이미징 모드, 측정 도구 및 저장된 JPEG 선택 등 다양한 기능들을 엄지 손가락 하나로 조작할 수 있도록 편리하게 설계됐다. 신속한 온도 측정이 가능하도록 화면 중앙 스팟미터 기능을 비롯해 모델별로 자동 온점/냉점 등 영역 상자 도구, 상단 적색 및 하단 청색의 컬러 알람 기능 등을 제공한다. 탈착식 리튬이온 배터리를 지원해 탈착 및 충전 또한 간편하다.

플리어 Exx 및 Ex 시리즈의 프리미엄급 업그레이드 제품으로, 더욱 강력하고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됐다. 레이저 보조 자동초점 기능을 통해 고속, 고정밀 연속 초점이 가능해 복잡한 장면에서도 고온점을 정확하게 식별할 수 있다.

선명한 4인치 LCD 디스플레이는 160°의 넓은 시야각을 제공하며, 용량성 터치 스크린 기능과 간편한 메뉴 버튼을 지원해 사용자가 카메라를 한 손으로도 쉽게 조작할 수 있게 해준다. 온도 측정 범위는 더욱 넓어져서 모델별로 -20°C ~ 120°C, 0°C ~ 650°C, 300°C ~ 1500°C까지 다양한 온도 측정 범위를 제공한다.

새롭게 출시된 플리어 T500 시리즈는 전문가들이 핫스팟과 잠재적으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지점을 정확하게 찾아내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기능을 고루 갖추고 있다. 카메라 화면에 표시되는 고급형 측정 도구, 레이저를 활용한 자동 초점 기능, 플리어의 특허 이미징 처리 기술을 바탕으로 한 뛰어난 이미지 품질을 활용함으로써 사용자는 건물이나 전기 시스템의 문제를 빠르게 찾아낼 수 있다.

180° 회전형 렌즈 플랫폼과 최대 464x348(161,472) 해상도를 지원하는 밝고 선명한 4인치 LCD를 탑재한 플리어 T530/T540 카메라는 작업 환경에 상관 없이 엔지니어들이 손이 닿기 어려운 지점을 진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직관적인 메뉴 구성, 정전식 터치 스크린, 사용자 정의가 가능한 2개의 버튼을 제공함으로써 사용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플리어코리아 관계자는 “전기전력 시스템이나 건물의 안전 관리는 눈에 보이지 않는 곳까지 점검해야 하기 때문에 어렵고 더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플리어의 다양한 산업용 열화상 카메라 장비를 활용하면 이러한 안전 관리 작업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며 “이번 전시회에서는 관람객이 플리어 열화상 카메라를 직접 조작하는 것뿐 아니라 장비들을 가상 현실에서 운용해 보는 VR 데모 체험 기회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이 장비 사용법을 더 잘 이해함으로써 실제 작업 현장에서의 안전 관리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