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목감지구, 소사~원시 서해선 복선전철 개통 앞두고 부동산 시장 주목
상태바
시흥 목감지구, 소사~원시 서해선 복선전철 개통 앞두고 부동산 시장 주목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5.28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부터 잇따른 정부의 부동산 규제로 분양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개통을 앞둔 소사~원시 서해선 복선전철이 인근 지역 부동산 시장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서해선 복선전철은 총 23.3km 구간으로 부천 소사역에서 시흥시청역을 지나 안산 원시역까지 이어진다. 장현, 능곡지구 등 택지지구와 도심권 통과로 안산과 부천은 물론 경기 서부지역 교통편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해당 구간 노선이 개통하면 부천 소사동에서 안산 원시동까지 24분 정도 소요되고, 경인선, 신안산선, 안산선 등과 환승이 가능해 도심 접근성이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도심 접근성이 높아지면서 서울지역 출퇴근도 가능해져 직장인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서해선 복선전철이 관통하는 시흥은 교통이 불편해 인천, 부천 등과 인접한 지역이라는 것 외에 큰 메리트가 없던 지역었다. 하지만 해당 전철 노선 개통을 시작으로 교통 여건 개선 소식이 더해져 인근 지역 부동산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시흥시 내 택지지구 개발이 더해지면서 해당 지역 부동산 분양도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목감지구는 신안산선 목감역이 인근 예정에 있어 타 지역 이동성이 편리한데다 시흥이 청약비조정대상지역인 만큼 이미 입주한 단지는 물론, 분양 중인 단지에 대한 관심도 높다는 평이다.

여기에 지역 중심상업용지로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춰질 에정이라 생활 편리성도 좋아질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아파트 분양이 마무리 단계에 들어서 목감 오피스텔 분양에 특히 주목 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목감 오피스텔 태진 레이크타운은 목감 택지지구 중심상권용지에 있는 만큼 교통과 주거환경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단지 인근에는 물왕저수지공원, 시흥 목감 근린공원, 운흥산이 위치해 있어 숲세권 단지로도 손색이 없다. 여기에 운흥유치원, 운흥초, 신현초를 비롯해 광명역 인근 대규모 쇼핑시설로 생활 편리성이 높아 주거 선호도 상승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태진 레이크타운은 인근으로 석수스마트타운, 디자인클러스터, 이케아, 롯데아울렛, 기아차 등이 있어 풍부한 임대수요도 예상된다”며 “여기에 서해선 복선전철 개통까지 더해지면서 기존의 부족한 교통 여건 개선으로 상습 교통 체증 완화와 서울 접근성이 강화돼 출퇴근족의 관심도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목감 신축 오피스텔 태진 레이크 타운은 지하 4층~지상 10층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42㎡ A타입 91개실을 비롯해 총 8개 타입으로 총 141실과 근린생활시설 53호실로 조성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