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 NAS 전용 운영체제 ‘DSM 6.2’ 정식 출시
상태바
시놀로지, NAS 전용 운영체제 ‘DSM 6.2’ 정식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5.28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력한 데이터 보호 솔루션 탑재 등 비즈니스에 적합한 안정성·성능 제공
▲ 시놀로지 DSM 6.2 iSCSI 매니저 이용 화면 예시

시놀로지는 안정적이고 효율적이며 안전한 NAS 경험을 제공하는 ‘디스크스테이션 매니저(DSM)’ 6.2를 28일 정식 출시했다.

새로운 고급 LUN(Advanced LUN), iSCSI 매니저, 스토리지 매니저 등의 다양한 기능은 전문가들에게 안정적이며 강력한 데이터 보호 솔루션을 제공한다.

새로운 스토리지 구성요소인 스토리지 풀(Storage Pool)은 매우 일관되고 원활한 스토리지 관리 경험을 제공한다. 대시보드와 유사한 오버뷰를 통해 풍부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스마트 데이터 스크러빙(Smart Data Scrubbing)을 통해 더욱 쉽게 비트 로트(bit rot)를 예방할 수 있게 됐다.

iSCSI 서비스 전용 관리 도구인 iSCSI 매니저도 더욱 향상돼 정제된 스냅샷 기술을 갖춘 새로운 LUN 유형을 제공한다. 해당 유형은 Btrfs 파일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며, LUN 크기에 관계없이 수초 내에 스냅샷을 찍을 수 있다.

보안 어드바이저는 지능적인 기술을 활용해 비정상적인 로그인을 감지하고 공격자의 위치를 분석한다. 비정상적인 로그인 활동이 감지되면 DSM은 사용자에게 알림을 전송한다. IT 관리자는 클릭 한번으로 DSM 보안 검사에 대한 일일 또는 월별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TLS/SSL 프로필 레벨을 정확하게 지정해, 각 네트워크 서비스에 자체적인 TLS/SSL 연결 프로필을 제공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보다 유연 방식으로 네트워크 보안을 구성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신뢰할 수 있는 페일오버 플랜으로 서비스 가동시간을 극대화시켰으며, 완전히 새로워진 패키지 센터로 향상된 검색 기능 등을 제공해 사용자들이 필요한 것을 신속히 찾을 수 있도록 한다.

데렌 루(Derren Lu) 시놀로지 CEO는 “시놀로지는 8개월 전 DSM 6.2 베타 프로그램을 배포해 총 7만1000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사용자들로부터 의미 있는 피드백을 받았다. DSM 6.2에서는 새로운 기능의 안정성과 성능에 특히 초점을 뒀다”며 “시놀로지는 DSM을 보다 안정적으로 구현하고 모든 면에서 더 나은 IT 관리 유연성을 제공하기 위해 수천여 시간을 들여 수백 대의 기계에서 테스트를 진행했다. 시놀로지 NAS는 네트워크 스토리지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데 그치지 않고, 비즈니스를 위한 강력하고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