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2020 도쿄 올림픽 AI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상태바
인텔, 2020 도쿄 올림픽 AI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5.24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상금 1만 달러…올림픽 대회 경험 향상 위한 아이디어 누구나 응모 가능

올림픽 대회 공식 인공지능(AI) 플랫폼 파트너인 인텔은 24일 올림픽 대회를 위한 ‘인텔 AI 챌린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인텔은 AI 기술을 활용해 올림픽 대회의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는지에 대한 개발자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수집할 예정이다. ‘인텔 AI 챌린지’는 총 상금 1만 달러와 함께 진행되며, 참가하는 모든 개발자들은 자신의 아이디어로 도전할 기회를 갖게 된다.

AI 개발자 커뮤니티는 앞으로 3주 간 인공지능의 기술이 어떻게 올림픽 대회의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는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응모할 수 있다. 개발자들은 대회 운영 및 물류·운송관리 분야에서부터 대회 시청 경험이나 경쟁의 수준을 개선하는 문제에까지, 비즈니스 활용 사례는 물론 어떻게 AI가 올림픽 팬 및 선수의 경험을 바꿔놓을 수 있을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생각해 볼 수 있다.

나빈 라오(Naveen Rao) 인텔 수석 부사장 겸 AI 제품 그룹 총괄은 “인텔은 기술의 힘을 통해 전 세계의 올림픽 팬 및 선수들의 올림픽 경험을 실제로 향상시켰다는 사실에 매우 자부심을 느낀다”며 “인텔은 개발자 커뮤니티를 ‘올림픽 대회를 위한 인텔 AI 챌린지’에 초대하는 바이고, 인텔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접수된 아이디어와 함께 2020년 도쿄 올림픽의 팬과 선수들에게 놀라운 인공지능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