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리코, 루커스 AP로 무선 네트워크 보안성·가시성 극대화
상태바
日 리코, 루커스 AP로 무선 네트워크 보안성·가시성 극대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5.2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리스의 자회사로 유무선 네트워킹 선도기업 루커스네트웍스는 일본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사무기기 및 산업용품 제조사 리코(Ricoh)가 루커스 R600 무선 액세스 포인트(AP)를 일본 사업망에 도입함으로써 내부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상당한 운영 효율성을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2016년부터 리코는 자사의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환경 전체에 대해 순차적으로 점검을 실시해 왔다. 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AP, AP 컨트롤러, DHCP 및 인증 서버를 교체했으며, 그 결과 의미 있는 투자 효과를 거두게 됐다.

리코는 15개 그룹사와 전국적으로 약 500개의 사업 부문을 운영함에 따라 단일 통합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해야 할 필요성에 직면하게 됐다. 비용을 최소화하고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리코는 2016년 하반기 루커스 AP, AP 컨트롤러, 기타 하드웨어를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루커스 하드웨어 도입 이후 리코는 네트워크 보안, 효과적인 IT 시스템 최적화, 비용 절감 및 전반적인 사무실 환경 개선에 상당한 성과를 이뤄냈다. 특히 일본 지사의 주요 문제 사항이었던 네트워크 보안이 크게 개선됐고 본사 표준 기준을 준수하게 됐다.

뿐만 아니라 루커스 빔플렉스(BeamFlex) 기술을 통해 신호를 수신 장치에 최적으로 보내고, 필요한 AP 수를 절반으로 줄이는 동시에 신호 간섭을 크게 줄여 상당한 비용 절감 효과를 달성했다. 또한 AP 컨트롤러 도입으로 중앙 집중식 운영 환경을 구현했고, 기존 하드웨어를 루커스로 교체하면서 상시 운영에 필요한 작업 시간을 대폭 줄이는 등 완전히 시각화된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환경을 실현했다.

특허받은 빔플렉스 기술을 활용한 루커스 AP는 높은 수준의 안정성을 보장하며 신호를 수신 장치로 보내는 역할을 한다. 신호 간섭을 최소화함으로써 각각의 루커스 AP는 보다 넓은 영역을 수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내부 유선 네트워크를 제거하고 무선 네트워크를 개선함으로써 기업 네트워크의 완벽한 가시성을 확보했고, 이를 통해 효율적으로 IP를 할당할 수 있게 됨으로써 한정된 네트워크 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리코 디지털 전환 사업부 정보 인프라 제어부 유야 야마다(Yuya Yamada)는 “루커스 무선 도입으로 내부 네트워크와 관련된 여러 문제를 해결하고 완전한 네트워크 시각화를 실현하게 됐다”며 “2018과 2019 회계년도 동안 2000개 이상의 루커스 AP를 도입해 기업 운영 체제를 완전히 활성화하고 보다 효율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루커스코리아 이용길 사장은 “기업 네트워크 비용은 줄이면서 운영효율성은 향상시키려는 요구가 커짐에 따라 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무선랜 솔루션 수요도 커지고 있다”며 “루커스 무선 솔루션은 보안, 관리, 비용 등 다양한 이점을 제공할 수 있어 기업 고객에게 단순한 무선 접속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공공, 리테일, 학교, 호텔 분야에서 경쟁력을 자랑하는 루커스 무선 솔루션에 대기업들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만큼 시장의 요구에 충실히 대응해 한국 엔터프라이즈 고객의 필수 비즈니스 인프라로 자리잡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