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셔레스트, 암호화폐 ‘PPT·DENT·MCO’ 동시 상장
상태바
캐셔레스트, 암호화폐 ‘PPT·DENT·MCO’ 동시 상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5.23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캐셔레스트(대표 박원준)는 전 세계 거래소에서 검증된 암호화폐 3가지를 동시 상장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상장되는 암호화폐는 블록체인 분산 원장 기술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송장거래 플랫폼인 파퓰러스(PPT), 글로벌 모바일 데이터 플랫폼인 덴트(DENT), 실물경제에서 암호화폐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인 모나코(MCO) 3종이다.

파퓰러스는 글로벌 인보이스의 빠른 거래 및 저비용 비즈니스 모델을 제공하며 이 플랫폼의 사용자는 즉각 자금 조달 및 자율적인 스마트 계약, 지불 수집 및 수령을 위한 자동화된 서비스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인보이스 판매자와 구매자는 위치에 관계없이 중개인 없이도 서로 상호 거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파퓰러스의 모든 청구서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업로드돼 보관되는 것이 특징이다.

덴트는 ‘데이터 공유 경제’를 가능케 하는 암호화폐로, 모든 사용자들에게 자신의 데이터를 구매, 판매 및 기부할 수 있다. 덴트는 모바일 데이터 거래를 위한 시장이며, 덴트 코인은 통신사업자와 사용자 커뮤니티간의 모바일 데이터를 위한 세계적인 통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국내 주요 거래소에 상장돼 인지도가 높은 모나코는 가상화폐를 기반으로 한 체크카드와 앱을 제공하는 플랫폼에서 사용된다. 모든 사람들이 암호화폐 지갑을 소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비자카드와 월렛 앱의 통합을 통해 실물경제에 암호화폐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캐셔레스트 박원준 대표는 “고객들에게 투자 가치가 있다고 판단되는 암호화폐들을 선별해 소개하는 거래소의 역할을 충실히 해 건전한 투자 및 거래 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투자자들이 상장된 암호화폐를 검토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충분한 시간을 두고 상장 공지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캐셔레스트에 동시 상장되는 3종 암호화폐는 23일 오후 5시에 지갑이 열린 후 24일 오후 3시에 상장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