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노리, 온라인 실시간 항공 예약 서비스 개발 나서
상태바
클릭노리, 온라인 실시간 항공 예약 서비스 개발 나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5.21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갈릴레오 GDS 시스템 독립 사용권한 확보…클립토큰으로 항공권 구매 가능
▲ 클릭노리가 실시간 항공 좌석 예약 시스템인 갈릴레오 GDS 시스템의 사용권한을 확보했다.

클릭노리는 GRS와의 MOU 체결을 통해 실시간 항공 좌석 조회 및 예약/발권시스템인 갈릴레오 GDS 시스템의 독립 사용권한을 확보, 온라인 실시간 항공 좌석 조회 및 예약/발권 서비스 개발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실시간 항공권 조회 및 예약 서비스는 현재 클릭노리에서 운영 중인 에딧(EDITT)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될 예정이며, 에딧에서 발행한 이더리움의 ERC-20 기반으로 만들어진 클립토큰(CLIPTOKEN)을 지불수단으로 전 세계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게 된다.

GDS 시스템은 여행사와 항공사에서 실시간 항공 좌석을 조회 및 예약하는데 이용하는 시스템으로, 대표적인 시스템으로는 갈릴레오, 아마데우스, 아바쿠스 등이 있다.

갈릴레오 GDS는 저가항공사를 포함해 420개 항공사, 8만8000개의 호텔, 25개 렌터카 회사, 29개 레일, 크루즈, 여행 오퍼레이터 등 다양한 공급업체가 가입돼 있어 고객의 요구에 맞는 수준 높은 여행 서비스의 제공이 가능하다.

국내에서는 500여 여행사의 1만5000명의 사용자가 갈릴레오 시스템을 통해 항공, 호텔, 렌터카와 각종부대 서비스 예약 및 항공 티켓 발권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11번가 여행과 인터파크 여행에서 서비스 하고 있는 실시간 항공권 조회와 예약 등 대형 사이트에서만 볼 수 있었던 서비스를 에딧 홈페이지에서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GRS와 클릭노리는 2011년 11번가에서 최초로 11번가 여행을 서비스할 당시 개발에 참여한 이력이 있다. 현재 에딧에서는 쇼핑몰, 문자발송, 문자 자동응답 서비스 등을 이용할 때 클립토큰을 사용해 제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 이용 대금을 지불하는 것이 가능하다.

클릭노리 관계자는 “앞으로 에딧을 통해 무료 홈페이지 제작 및 쇼핑몰 창업 서비스와 CPC 광고 서비스도 제공할 것”이라며 “모든 서비스의 데이터베이스를 중앙 관리시스템과 탈중앙 관리시스템으로 병행해 관리함으로써 보안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