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트니스 업계, 헬스장 회원관리 프로그램 ‘지니매니저’ 주목
상태바
휘트니스 업계, 헬스장 회원관리 프로그램 ‘지니매니저’ 주목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8.05.21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매 및 건강 관리에 신경을 쓰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헬스장이나 요가원, 필라테스 스튜디오 등을 이용하는 소비자가 상당수 증가했지만 수요에 비해 공급량이 많아지면서 업계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저렴한 가격과 무분별한 이벤트 중점의 과도한 마케팅이 증가하며 정작 고객을 위한 서비스의 질은 하락하고 있다는 것이 업계 관계자들의 분석으로, 전국에서 가장 큰 상권인 서울에서도 이미 포화상태에 이르러 제살 깎아먹기 식의 운영이 계속된다는 지적이다.

컨설팅 전문가들은 업계 내 신규회원의 유치가 한계에 달한 만큼, 기존 고객의 재방문에도 집중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고객의 이탈요인은 없는지, 센터가 제대로 운영이 되고 있는지 파악하는 고객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한 것이다.

고객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헬스장 회원관리 프로그램 또한 점점 진화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고객의 예약관리에 치중하던 기존 회원관리 프로그램의 한계를 극복하고 매출현황 및 방문 경로 등의 데이터 분석이 가능한 프로그램들이 선보이며 마케팅의 방향과 목표 설정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고객관리 프로그램 기업 ‘지니매니저’의 전문 프로그램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니매니저’는 모바일 웹, 어플리케이션, PC 등에서 고객관리를 비롯해 방문 고객별 매출관리 및 신규 가입자와 매출증대의 상관관계 등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고객관리 전문 프로그램이다.

회원권 관리와 함께 회원과 직원들의 스케줄 관리를 한 번에 가능하게 함으로써 혼동을 최소화한 것이 지니매니저의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별도의 장치가 필요 없는 전자서명 시스템을 도입하여 수기로 작성할 시 발생하기 쉬운 고객 차트의 분실 위험을 없앤 점 또한 장점으로 꼽힌다.

또한 업종 및 업장의 특색에 따른 맞춤형 개발이 가능하기 때문에 헬스장이나 휘트니스 센터에서의 회원관리 프로그램 외 요가 회원관리 프로그램, 필라테스 예약 프로그램 등으로도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지니매니저 관계자는 “지니매니저를 사용하던 실무자들이 이직을 한 뒤 해당 업장에서 지니매니저를 사용하기 위해 문의를 하는 경우가 많다”며 “지니매니저만의 특화된 기술을 통해 마케팅의 핵심인 고객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