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라이팅, ‘시그니파이’로 새출발
상태바
필립스라이팅, ‘시그니파이’로 새출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5.17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립스라이팅은 정관 개정에 따라 시그니파이(Signify)로 사명을 변경한다고 밝혔다. 시그니파이는 사명을 변경해도 로얄필립스와의 기존 라이선스 계약에 따라 제품에 필립스 브랜드를 계속 사용한다.

시그니파이 에릭 론돌랏(Eric Rondolat) CEO는 “새 사명은 조명이 의미있는 가치를 전달하고 사물과 사람을 연결할 수 있는 지능적 언어라는 점에서 선정됐다”며 “더 밝은 삶과 나은 세상을 위해 조명의 놀라운 잠재력을 실현하려는 자사의 목표와 전략적 비전을 명확히 표현하고 있다”고 전했다.

127년이 넘는 역사를 간직한 시그니파이는 전문가 조명 시장 및 소비자 조명 시장을 아울러 전체 조명 시장의 혁신을 이끌어 왔다. 2016년 로얄필립스로부터 분사해 독립 법인으로 암스테르담 증권 거래소 유로넥스트에 상장했으며, 2018년 3월 네덜란드 AEX 지수에 포함됐다. 현재 전 세계 70개 이상 국가에 3만2000명의 임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2017년 70억유로의 매출액을 달성했으며, 연구개발 분야에 3억5400만 유로를 투자했다.

에릭 론돌랏 CEO는 “조명은 삶에 필수적인 요소”라며 “조명을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클라우드 컴퓨터에 연결함으로써 빛 이상의 가치를 전달하는 스마트한 세상을 열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사명 변경은 2019년 초까지 각 지사가 위치한 국가 시장별 상황에 맞춰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으로 필립스라이팅코리아(대표 김문성)는 2019년 1월 시그니파이코리아로 사명을 변경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