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글로벌 PC 제조사 기업용 제품군에 APU 공급
상태바
AMD, 글로벌 PC 제조사 기업용 제품군에 APU 공급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5.16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뛰어난 생산성·그래픽 성능 제공…가드MI 기술로 보안성 강화

AMD는 자사의 라데온 베가(Radeon Vega) 그래픽이 내장된 라이젠 프로(Ryzen PRO) 모바일 및 데스크톱 APU 프로세서를 델(Dell)·HP·레노버(Lenovo) 등 글로벌 PC 제조사의 기업용 노트북 및 데스크톱 제품군에 탑재한다고 16일 밝혔다.

AMD는 글로벌 PC 제조사가 기업용 노트북 및 데스크톱 제품군에 걸쳐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지원해 기업용 PC 구매자들에게 새로운 수준의 선택폭과 혁신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계기로 AMD는 자사 역사상 가장 폭넓은 AMD 프로세서 기반 기업용 PC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됐다.

AMD 라이젠 프로 프로세서는 업무용 워크로드를 처리하고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활용하는 오늘날의 기업용 PC 사용자들을 위해 고안됐다. PC에 대한 사용자들의 이와 같은 필요는 업무용 및 개인용 컴퓨팅간 기존 경계를 허물며 빠르게 보편화되고 있는 추세다.

울트라씬 노트북용 AMD ‘라이젠 7 프로 2700U’ 프로세서는 최대 16시간의 배터리 사용 시간 및 데스크톱급 성능을 바탕으로 탁월한 업무 생산성을 제공한다. 데스크톱용 APU 프로세서인 AMD ‘라이젠 5 프로 2400G’ 및 AMD ‘라이젠 3 프로 2200G’는 기본적인 업무 용도는 물론 그래픽 디자인, 3D 캐드 및 영상 의학 등 높은 수준의 그래픽 성능을 필요로 하는 기업 및 전문가용 워크스테이션급 작업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선보인다.

기업용 클라이언트 시장을 겨냥한 라이젠 프로 프로세서의 전 라인업은 젠(Zen) 아키텍처 기반으로 보안, 안정성, 성능의 삼박자를 고루 갖췄다. 또한 라데온 베가 그래픽이 탑재된 라이젠 프로 데스크톱용 APU 프로세서에는 AMD 가드MI(GuardMI) 기술이 적용돼 시스템 전원이 켜지는 순간에서부터 꺼지는 순간까지 최첨단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라이젠 프로 프로세서가 제공하는 높은 수준의 성능과 안정성은 기업 고객으로 하여금 플랫폼의 수명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게 하며, 개방형 표준 관리 체계는 고객들이 특정 독점 솔루션에 국한되지 않도록 돕는다.

짐 앤더슨(Jim Anderson) AMD 컴퓨팅 및 그래픽 그룹 총괄 수석 부사장은 “AMD 라이젠 프로세서는 PC 사용자들에게 강력한 성능, 다양한 기능과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하고자 고안됐다. 지난 1년 간 AMD는 프리미엄 소비자용 데스크톱 및 노트북 시장에서 이를 충실히 수행해왔으며, 기업용 시장에서도 이러한 행보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