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세권 단지 ‘의정부고산 대방노블랜드’ 이달 분양
상태바
학세권 단지 ‘의정부고산 대방노블랜드’ 이달 분양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5.16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와 가까운 아파트 이른바 ‘학세권’단지들이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특히 유치원·초·중·고교를 모두 갖춘 완전체형 학세권 단지는 인기가 높다.

학교가 밀집한 지역은 실수요자들 사이에서 환금성이 뛰어나고 교통망도 우수해 선호도가 높다. 또한, 주변에 학원이나 도서관 등 교육시설이 많고 유흥업소나 유해시설 등이 적어 쾌적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게다가 최근 학교에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범죄 사건이 발생하면서 통학 거리에 특히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유치원을 비롯해 초·중·고와 인접한 명품 학세권 단지가 분양 예정에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대방건설이 이달 오픈 예정인 ‘의정부 고산 대방노블랜드’가 그 주인공이다. 5월 중 오픈 예정인 이 단지는 고산택지지구 내 C5 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19~25층, 10개동 규모로 총 932가구로 구성돼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고산지구는 9,700여 세대, 2만 5000여 명의 거주가 계획되어 있다. 특히 최적의 교육여건을 자랑한다. 주거시설과 더불어 단지 인근에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부지 조성이 예정돼 있어 안전하게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여기에 단지 좌우로는 부용산, 용암산 등이 자리 잡고 있고 단지 옆 상가, 단독주택부지는 5층 이하로 계획돼 탁 트인 조망권도 누릴 수 있다.

더불어 고산지구는 복합문화융합단지가 조성될 계획으로, 의정부시에 따르면 2021년까지 K-POP클러스터, 신세계프리미엄 아울렛, 뽀로로테마랜드 등 관광·문화·쇼핑을 한번에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시설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의정부 고산 대방노블랜드’는 고산 최초로 단지 내 수영장이 들어서며 입주민이 고품격 삶을 누릴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 실내골프연습장, 휘트니스센터, 키즈룸, 북카페, 도서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제공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의정부시 민락동 882번지에 위치해 있고, 입주일은 2020년 11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