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히어로, 인도 위성방송 요금 납부 기능 추가
상태바
밸런스히어로, 인도 위성방송 요금 납부 기능 추가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5.15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하반기까지 전기·수도세와 더불어 납부·송금·소액대출 기능도 출시 예정
▲ 밸런스히어로가 인도 위성방송인 DTH 요금 납부 기능을 트루밸런스 앱에 추가했다.

밸런스히어로(대표 이철원)는 인도 위성방송인 DTH 요금 납부 기능을 트루밸런스 앱에 추가했다고 15일 밝혔다.

DTH는 다이렉트-투홈(Direct-to-Home)의 약자로 방송통신이나 위성통신을 직접 수신하는 방식을 말하며, 위성방송 또는 유료방송으로도 알려져 있다. 인도에서는 2017년 9월 기준 약 60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DTH 서비스를 시청 중이며, 가격 또한 저렴해 케이블보다 많이 이용한다.

대표적인 인도 DTH 회사는 ‘Tata Sky’, ‘Airtel’, ‘Dish TV’, ‘Reliance Digital TV’, ‘Sun Direct TV’, ‘Videocon DTH’ 등이 있으며 모두 트루밸런스 앱을 통해 납부가 가능하다.

DTH 납부 서비스는 트루밸런스 앱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개발됐다. 유저들은 쉽고 간편한 그래픽 인터페이스로 위성 업체, 고객 ID, 지불비용 내용만 입력 및 선택하면 안전하고 빠르게 납부할 수 있다.

또한 유저들은 프로모코드, 리차지 멤버십 등을 통해 캐시백도 받을 수 있다. DTH 납부 서비스 출시 초기의 적극적 반응을 토대로 안전하고 빠른 공과금 납부가 가능해질 예정이다.

이철원 밸런스히어로 대표는 “이번 DTH 납부를 시작으로 올해 하반기까지 전기세, 수도세 공과금 납부와 더불어 개인 간 송출, 소액대출 등의 서비스를 준비 중”이라며 “앱을 통한 공과금 납부로 디지털 결제에 대한 불신을 타파하고, 단일 앱으로 13억 인도인들이 금융 서비스를 빠른 시일 내에 경험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밸런스히어로는 지난달 250억 원 규모의 시리즈 B2 투자 유치에 성공하여 핀테크 서비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 초에는 포스트 페이드(후불요금제) 기능 추가로 프리페이드(선불요금제)와 같이 단일 플랫폼에서 관리 및 납부를 할 수 있게 됐다. 비슷한 시기에 문재인 대통령의 중소·벤처기업인과 소상공인 청와대 초청, 만찬을 겸한 간담회에 창업혁신기업 대표 중 하나로 초청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