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림넷, 스마트글라스 영상 협업 솔루션 선보여
상태바
엘림넷, 스마트글라스 영상 협업 솔루션 선보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5.11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엘림넷(대표 한환희)은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WIS(World IT Show) 2018’에서 ‘나우앤나우-웍스2’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나우앤나우-웍스2’는 엘림넷의 협업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에 비됴(Vidyo) 화상엔진을 접목해 개발한 것으로,원격지에 있는 전문가나 지휘관이 산업, 의료 및 재난 현장의 생생한 영상을 실시간으로 공유하면서 양방향으로 지휘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설계된 혁신적인 종합 영상 협업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이다.

이미 다수의 글로벌 기업에서 이 솔루션을 도입한 가운데 경영 효율 증대에 도움이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이번에 발표하는 ‘나우앤나우-웍스2’는 기존 기능에 스마트글라스와 결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다양한 분야로의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나우앤나우-웍스2’ 솔루션에 스마트 글라스를 사용하면 현장의 상황을 그대로 본부로 전달해 실시간 공유 및 원격 협업을 진행할 수 있다.

이전에도 스마트폰 등을 활용해 현장의 상황을 전달하는 원격 협업을 진행했지만 촬영 시 송신자의 손이 자유롭지 못해 추가 인원이 필요하거나 업무의 한계성이 있었다. 스마트글라스를 사용하면 두 손이 자유로워 이런 문제점을 해결함으로써 다양한 산업군에서 사용할 수 있다.

엘림넷 박종식 부장은 “나우앤나우-웍스2와 스마트글라스의 장점이 결합한 혁신적인 경영효율 제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