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텐센트엑셀러레이터센터 2기 입주기업 모집
상태바
한콘진, 텐센트엑셀러레이터센터 2기 입주기업 모집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5.11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기업 선정…입주공간·쇼케이스·투자 멘토링 등 프로그램 제공
▲ 텐센트엑셀러레이터센터 내 마련된 한국 콘텐츠 스타트업 입주공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국내 콘텐츠 분야 스타트업의 역량을 강화하고, 중국 시장 진출 가능성을 제고하기 위해 ‘텐센트엑셀러레이터센터 입주 및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 오는 15일까지 2기 입주 희망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한콘진은 심천비즈니스센터 개소와 더불어 ‘텐센트엑셀러레이터센터 입주 및 지원’ 1기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선정된 5개 입주기업은 심천비즈니스센터의 운영 지원과 텐센트엑셀러레이터센터, 선전 F518 창의원, IDH 등 지역 주요 엑셀러레이터센터의 협력 하에 쇼케이스, 비즈니스 간담회, 투자로드쇼 등에 참가했다.

그 결과 비즈니스 매칭 총 250건, 네트워크 구축 총 321명, 누적 상담액 약 200억 원 등 주목할 만한 성과를 달성했으며, MCN서비스 및 홀로그램 전시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 나아가 한중 합자회사 설립, 공동제작, VR콘텐츠 개발 등 사업도 현재 협의 중이다.

1기에 선발돼 지원을 받은 페르소나의 관계자는 “연고가 없는 중국에서 거점을 지원받고 현지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빠르게 구축할 수 있어 좋았다”고 밝혔으며, 또 다른 입주기업인 라이브케이 관계자는 “쇼케이스 행사를 통해 자사 프로젝트의 대대적 홍보가 이뤄져 투자자 연계가 가능했다”고 긍정적인 평가를 전했다.

2기의 경우 총 5개 내외 업체를 선발할 예정으로, 선정 업체에는 ▲입주공간 무료제공 ▲현지 비즈니스 교류 지원 ▲엑셀러레이터센터 프로그램 참가 지원 등 1기와 동일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방침이다. 아울러 심천비즈니스센터가 창립한 중국 투자자연합체와의 ▲정기 멘토링 ▲투자전략 컨설팅 ▲모의투자 경연 등 프로그램도 새롭게 추진할 예정이다.

남궁영준 한콘진 심천비즈니스센터장은 “이번 모집을 시작으로 향후 엑셀러레이터센터, 문화산업기지, 투자기구 등 중국 남부 중화권의 스타트업 거점을 전진기지로 삼아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입주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한콘진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사업소개서와 함께 콘텐츠수출마케팅플랫폼 웰콘(welcon.kocc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콘진 마케팅지원팀(061-900-622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