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을 수록 현금이 쌓이는 이색 만보기앱 ‘헬스코인’ 론칭
상태바
걸을 수록 현금이 쌓이는 이색 만보기앱 ‘헬스코인’ 론칭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5.10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퀘스천 이주경 대표는 “헬스코인은 걷기 운동을 시작으로 사용자들이 건강에 대한 더 많은 관심을 갖도록 하기 위해 개발했다”고 전했다.

젊은 여성 CEO 이주경 대표가 이끄는 스타트업 퀘스천이 걸으면 걸을 수록 지갑이 두둑해지는 일명 만보기 앱 ‘헬스코인(healthCoin)’을 출시했다.

헬스코인은 만보기 기능에 암호화폐를 방식을 접목한 이색 애플리케이션이다. 앱 다운로드 후 사용자가 만 보(약 7~9km)를 걸으면 1HLC(헬스코인)이 지급된다.

특히 헬스코인은 투기 목적으로 일부 악용되는 가상화폐와 달리 건강관련 각종 헬스장 및 기타 시설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헬스시티 쇼핑몰에서 건전하게 활용할 수 있다. 지정 거래소에서 현금으로 환전도 가능하다.

단순히 만보기 기능만 탑재한 것이 아니라 건강 관련 퀴즈, 걷기 대결 등 코인 채굴이 가능한 흥미로운 게임적 요소를 더해 걷기 운동의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

퀘스천 이주경 대표는 “헬스코인은 걷기 운동을 시작으로 사용자들이 건강에 대한 더 많은 관심을 갖도록 하기 위해 개발했다”며 “무한한 가치를 가진 암호화폐인 헬스코인을 제공해 참여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향후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건강관리 시스템 및 다중 보안인증수단을 통해 의료 수요자의 병원 및 의원, 약국에서 사용 이력 등 보험 종합 건강관리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