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젠트 ‘아이젭’, GS 1등급 인증 획득
상태바
인젠트 ‘아이젭’, GS 1등급 인증 획득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5.10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사 주력제품으로 자리매김…공공기관 중심으로 시장 확대 속도 올려
▲ 인젠트 아이젭 제품 이미지

인젠트(대표 정성기)는 자사의 HTML5 기반 UI/UX 개발 플랫폼 ‘아이젭(iXeb)’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시험인증연구소로부터 ‘GS(Good Software) 1등급’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GS인증은 국제 표준 세부 항목인 기능성, 신뢰성, 효율성, 사용성, 유지보수성, 이식성 등을 평가하고 기술적 검증과정을 거치며, 해당 인증을 받은 제품은 공공기관에서 우선 구매 대상으로 지정된다.

아이젭은 글로벌 웹 표준 HTML5 기반의 UI/UX 플랫폼으로, 인젠트가 금융권에서 X-인터넷 UI 제품인 아이웍스(iWorks)를 통해 축적한 시장경험과 요구사항 등을 반영해 출시한 제품이다. HTML5의 다양한 스펙과 기술을 적용해 기업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을 HTML5 기반의 웹 표준 기술 기반으로 손쉽게 개발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OSMU(One Source Multi Use)를 실현하고, 서비스 개발을 위한 UI와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PC, 태블릿, 모바일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좀 더 손쉽게 개발할 수 있으며, 운영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각종 모니터링 및 관리기능을 통해 업무확장성, 유지보수 비용절감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정성기 인젠트 대표는 “최근 아이젭이 국내 최대 규모의 물류회사 두 곳의 차세대급 사업에 UI/UX 플랫폼으로 선정되는 등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며 빠른 시간 안에 인젠트의 주력제품으로 성장해 나갈 것을 확신하고 있다”며 “이번 ‘GS 1등급’ 인증 취득을 통해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시장 확대에 더욱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