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렌탈’, 현명한 사무용 복합기 렌탈 방법 소개
상태바
‘하나렌탈’, 현명한 사무용 복합기 렌탈 방법 소개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8.05.09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린터, 복사기, 스캐너, 팩스 등의 기능을 한데 모아놓은 사무용 복합기가 사무실 필수 전자제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대부분 회사에서는 복합기를 렌탈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직접 구입할 경우 비용에 대한 부담이 큰 데다 유지 보수를 직접 해야 하는 단점이 있기 때문이다.

만약 복합기 렌탈을 결정했다면 각 업체의 견적을 파악하여 가장 합리적인 가격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단 렌탈하는 모델과 사양, 그리고 유지 보수 서비스 수준에 따라 금액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동일한 조건에서 가격을 살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실제로 견적을 꼼꼼히 따져보고 가격이 저렴한 업체에서 복합기 임대를 진행했지만 막상 계약을 체결하고 보니 유지 및 보수 서비스가 누락되어 있어 계약 해지, 환불로 이어지는 사례도 적지 않다.

하나렌탈 관계자는 “같은 복사기 임대 모델일지라도 유지 보수 서비스 여부, 계약 매수 등에 따라 금액에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단순히 견적이 저렴한 업체를 택하는 것은 큰 의미가 없다”면서, “유지 보수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더라도 지원되는 소모품 범위, 정품 여부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이와 같은 내용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일부 복사기 렌탈 업체의 경우 유지 보수 서비스 시 가격이 저렴한 재생토너를 사용하기도 한다. 특히 토너는 복합기 성능에 가장 영향을 많이 미치는 소모품이고 인쇄 품질 저하나 잦은 고장의 원인이 된다. 만약 프린터 임대 중 재생토너를 사용하다가 고장이 발생했을 시 공식 A/S도 불가능하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한편 하나렌탈에서는 컬러 소형복합기를 비롯해 복사기 및 프린터 렌탈과 컬러 프린터렌탈 서비스를 전문으로 진행하고 있다. 전국 6개의 직영점과 50여 개의 협력점을 통해 발 빠른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렌탈부터 유지 및 보수, A/S 지원에 이르는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소모품의 경우 100% 정품만을 취급하고 있으며 고객의 별도 요청 없이도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소모품 관리를 지원하고 기기 이상 발생 시 원격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