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샐러드, 소비습관 잡아주는 1:1 맞춤형 알람 서비스 런칭
상태바
뱅크샐러드, 소비습관 잡아주는 1:1 맞춤형 알람 서비스 런칭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5.09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 금융 지출패턴 분석해 상황에 맞는 금융 조언 서비스

핀테크 전문기업 레이니스트(대표 김태훈)가 운영하는 통합 온라인 자산관리 서비스 뱅크샐러드는 사용자의 지출현황 및 금융생활을 분석해 상황에 맞는 조언과 격려의 메시지를 실시간으로 보내주는 ‘금융비서’ 서비스를 런칭한다고 밝혔다. 1:1 커스터마이징은 이용자의 상황에 따라 맞춤 제공하는 방식으로, 소비습관 분석을 바탕으로 개인화된 알람을 제공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택시비, 카페, 카드할부, 음주, 온라인쇼핑 등 다양한 지출영역에서 밀착 관리를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택시비 지출 규모가 커질 경우 ‘택시에 어마어마한 금액을 지출하고 있습니다’ 경고 메시지가 뜨며, 반대로 지출이 줄어들면 ‘지난 주 택시를 안 타고 000원을 아꼈습니다’와 같은 칭찬 알림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충동구매를 하기 쉬운 늦은 밤 10만원을 넘기는 금액대로 3회 이상 온라인 쇼핑을 하면 ‘밤 11시 이후 쇼핑은 쓸데없는 짓!’, 카페지출이 많아지면 ‘비싼 커피를 너무 많이 마셨어요’, 과소비가 감당하기 어렵다고 분석될 경우 ‘과소비 경고 발령, 지갑이 공격당하고 있습니다’가 뜨며, 음주지출이 적을 때는 ‘짝짝짝! 술로부터 지갑을 구출하였습니다’ 등 위트있는 메시지로 올바른 소비습관을 잡아준다.

이 밖에도 ‘이번 달 미리 잡혀있는 카드 할부는 000원입니다’ 등 금융스케줄을 미리 확인할 수도 있다.

금융비서는 뱅크샐러드 이용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별도 설정 필요없이 금융사와 연동된 금융 데이터를 토대로 과소비와 절약 여부 등을 분석해 제공한다. 조언은 지난 주 대비 지출 비교나 새로운 변화가 발견될 경우 그에 맞게 자동으로 진행된다.

해당 서비스는 이전 베타기간 동안 알림 메시지 클릭률이 70% 이상에 달할 정도로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향후 조언 분야 및 상황 설정을 세분화하며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웹 버전도 준비 중에 있다.

레이니스트 김태훈 대표는 “뱅크샐러드는 1:1 맞춤 자산관리 조언을 해주는 PFM(Personal Finance Management) 분야 대표 서비스로, 이용자들이 쉽고 간편하게 금융 라이프를 누릴 수 있도록 길을 열어 나갈 것”이라며 “뱅크샐러드 금융비서를 통해 알뜰한 자산관리의 첫 발걸음을 내딛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