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블록체인 에너지 플랫폼 기업 ‘에너지마인’, ‘퓨즈엑스’와 제휴
상태바
英 블록체인 에너지 플랫폼 기업 ‘에너지마인’, ‘퓨즈엑스’와 제휴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5.08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 맨체스터 소재의 블록체인 에너지 플랫폼 기업 ‘에너지마인(Energi Mine)’은 암호화폐로 결제를 지원하는 글로벌 암호화폐 카드 제조사 ‘퓨즈엑스(FuzeX)’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에너지마인 사용자들은 에너지 절약 시 지급되는 에너지토큰(ETK)을 퓨즈엑스 카드를 통해 보다 쉽게 결제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퓨즈엑스는 상점에서 암호화폐로 즉시 결제가 가능한 새로운 타입의 전자 지불 카드를 개발한 기업이며, 세계 최초로 암호화폐 소지자들이 신용카드 크기의 실물 e-카드에서 잔고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개발했다. 또한 조만간 퓨즈엑스는 암호화폐뿐 아니라 기존 신용카드, 체크카드, 멤버십 카드 서비스도 카드에 추가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퓨즈엑스 배재훈 CEO는 “에너지마인과의 파트너십은 퓨즈엑스 카드 관련 암호화폐 생태계 구축을 위한 다음 단계로 나아갔음을 의미한다”며 “무엇보다 소비자들에게 퓨즈엑스 카드를 활용하여 에너지토큰을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에너지 시장을 분산화하고자 하는 에너지마인의 비전을 지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에너지마인 오마르 라힘 CEO는 “퓨즈엑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에너지토큰 소지자들이 토큰을 보다 직관적이고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는 에너지 절약 시 보상을 제공해 에너지 절약을 장려하고자 하는 에너지마인의 노력이 실생활에 가장 잘 반영된 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에너지마인 사용자들은 암호화폐의 효용성에 대한 우려 없이 퓨즈엑스 카드를 활용해 원하는 것을 에너지토큰으로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퓨즈엑스 카드는 표준 직불카드 혹은 신용카드와 크기, 두께가 동일하다. 특히 퓨즈엑스 카드에는 EMV 칩(IC 카드 내장 칩), 다이내믹 자기 띠, e-페이퍼 디스플레이, 그리고 3개의 입력 및 옵션 버튼이 포함돼 사용자들은 퓨즈엑스 카드를 통해 결제하기 전 자신의 암호화폐 계좌의 잔고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사용하고자 하는 암호화폐를 선택해 바로 결제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