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에이징 트렌드 반영, ‘속초 양우내안애 오션스카이’ 막바지 분양
상태바
웰에이징 트렌드 반영, ‘속초 양우내안애 오션스카이’ 막바지 분양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5.04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을 벗하며 웰빙을 지향할 수 있는 차별화된 힐링의 공간을 원하는 현대인들이 많아지면서 ‘웰에이징(well-aging)’이 의식주 전반에 확산되고 있다.

‘웰빙과 힐링을 추구하는 삶’을 뜻하는 웰에이징이 최근 새로운 주거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바다나 강, 산 등이 단지 주변에 자리한 친환경 아파트의 분양이 선전을 거듭하고 있다. 집과 인접한 쾌적한 자연은 시간이 갈수록 자산 가치 상승을 통한 수익 창출과 직결되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천혜의 자연환경을 지닌 아파트는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감도 크다. 실제 입주 후 친환경 프리미엄에 따라 주변 시세를 주도하는 지역 내 리딩 단지로 자리잡기 수월하다.

이러한 상황에서 강원도 속초의 쾌적한 자연환경 속에 펼쳐진 주거 공간인 랜드마크 주상복합 아파트 ‘속초 양우내안애 오션스카이’의 막바지 분양이 진행 중이다.

청초호 파노라마 뷰와 아름다운 속초 도시 전경 조망권을 지닌 속초 양우내안애 오션스카이는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426-4 일원에 들어선다. 단지는 아파트와 상업시설로 이뤄지며 지상 37층, 총 320세대의 전용 84㎡과 112㎡ 등의 주택형으로 구성된다.

실내에서 속초 시내를 한 눈에 내려볼 수 있는 양우내안애 오션스카이는 청초호 주변 신규 공급되는 건물들로 인해 아름다운 속초 야경을 한 눈에 담을 수 있어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는 게 분양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속초 고속버스 터미널 최인접 단지로 이마트 및 터미널 인접 상권 형성으로 우수한 정주여건이 구축된다. 우수한 교육 인프라가 갖춰진 가운데 동해, 청초호, 호수공원 등이 인접해 쾌적한 주거환경이 마련된다.

지난해 6월 30일 서울-양양고속도로 전 구간이 개통되며 서울-속초간 90분 시대가 열린 가운데 춘천-속초 고속화철도도 개통 예정으로 인천국제공항철도 및 경춘과 연계돼 광역 접근성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한편 속초 주택시장은 전체 기준 평균 19년 가량의 노후화가 진행됐으며 20년 초과 노후 단지도 다수 분포해 신규 공급 단지 선호도가 높고 높은 매매 시세 형성 분위기가 조성돼 있다.

사업지인 조양동의 경우 신규 공급이 가장 활발한 지역으로 최근 10년간 신규 공급 물량(입주 예정 단지 포함)의 62%가 이 지역 내 공급됐다. 조양동의 경우 속초 내 주요 지역 중 가장 높은 실거래가 증가율을 기록했으며 신규 단지 추가 공급으로 상승세 유지가 전망되고 있다.

여기에 투자 수요도 몰리며 강원권 외 계약자는 약 50%로 추산되고 있다. 속초시 계약자 상당수가 수도권 투자수요를 대상으로 전매 목적임을 감안할 때 실질적 외부 수요 비중은 더욱 클 것으로 추정된다는 게 부동산 관계자들의 공통된 견해다.

분양 관계자는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를 만족시키는 신규 공급 주상복합 아파트로 이번 분양에서는 계약금 10%, 중도금 무이자 적용과 더불어 발코니 확장 시 안방 대형 붙박이장과 중문 무상 제공의 혜택까지 제공된다”며 “최근 국내에서도 경각심이 커진 지진에 대비할 수 있도록 내진 설계를 적용, 안정성을 확보하며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고 전했다.

속초 양우내안애 오션스카이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하면 된다. 견본주택은 속초시 조양동에서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