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메이트 물티슈, 대한민국 ‘로하스’ 인증 받아
상태바
소프트메이트 물티슈, 대한민국 ‘로하스’ 인증 받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5.07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기물티슈 순둥이는 최근 런칭한 물티슈 브랜드 ‘소프트메이트’가 대한민국 ‘로하스(LOHAS: Lifestyles Of Health And Sustainability)’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로하스 인증’은 한국표준협회가 2006년부터 시행하는 제도로 친환경적이고 합리적인 소비 패턴을 지향하는 제품에 대하여 엄격한 심사를 거쳐 부여되는 인증이다. 유해 화학물질 성분을 최소화한 친환경 제품에만 주어지는 절차가 까다로운 인증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소프트메이트 물티슈는 100% 레이온, 거즈 타입 원단을 사용했다. 레이온은 생분해되는 자연 유래 섬유로 흡수성 및 수분함유량이 뛰어나고 섬유 구조가 부드러워 피부 자극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고급 소재인 만큼 높은 가격이 단점으로 지적됐는데, 소프트메이트는 가격이 합리적으로 책정돼 비교적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거즈 타입은 사각직조공법(특허 제 10-1654366호)으로 만들어진 한국산 원단으로, 표면적은 넓지만 피부에 닿는 부분은 좁아 피부 자극이 적고 촉감이 부드럽다. 사각 형태의 원사 배열로 포집력이 높아 적은 힘으로도 노폐물을 말끔히 닦을 수 있다.

한편, 로하스란 공동체 전체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해 건강과 환경, 사회의 지속적인 발전 등을 고려해 친환경적이고 합리적인 소비패턴을 지향하는 생활방식 또는 이를 추구하는 사람들을 지칭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