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바오·퓨즈엑스, 큐바오 전용 카드 개발 협력
상태바
큐바오·퓨즈엑스, 큐바오 전용 카드 개발 협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5.04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퀀텀 암호화폐로 국내외 온·오프라인 가맹점서 결제 가능

퀀텀 Dapp 디지털 지갑으로 유명한 큐바오는 퓨즈엑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큐바오 디지털지갑 내 퀀텀을 포함한 암호화폐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큐바오 전용카드를 만든다.

퓨즈엑스는 보유한 암호화폐를 바탕으로 기존 가맹점에서 별도의 단말기 설치 없이 결제할 수 있는 스마트카드 결제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퓨즈엑스 카드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은 스마트 카드에 있는 디스플레이를 통해 암호화폐를 선택해 바로 결제가 가능하다. 결제하는 순간 실시간 환율로 환전이 이뤄져 사용자 입장에서는 체크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고, 별도의 앱 조작 없이 사용 통화를 선택하고 잔고, 환율 등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큰 편의를 제공한다.

또한 퓨즈엑스는 암호화폐 외에도 신용카드, 직불카드, 멤버쉽카드까지 포함할 계획이다. 번거롭게 카드를 여러 개 갖고 다닐 필요없이 퓨즈엑스 하나로 모든 결제가 가능하게 된다.

퓨즈엑스와 파트너십을 맺은 큐바오는 퀀텀 퍼블릭 체인을 바탕으로 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다. 큐바오는 디지털 지갑, 거래와 지불, Dapp 스토어, 사회적 상호 작용을 지원하고 나아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강력한 커뮤니티 기능을 갖는 것이 목표다.

따라서 큐바오는 퀀텀 기반의 Dapp 서비스를 제공한다. 먼저 퀀텀을 기반으로 한 지갑이며 디지털 화폐 거래, Dapp 스토어, 제품 보급 엔진까지 제공하고 있다. 현재 큐바오는 총 9개의 거래소에 상장돼 있다.

큐바오는 디지털 지갑과 거래, 지불 기능에 대한 확장을 위해 퓨즈엑스와 협력하게 됐다. 퓨즈엑스가 가진 거래의 편리함과 이체 기능을 이용해 큐바오가 사용할 수 있는 분야를 넓힌다는 계획이다.

퓨즈엑스도 이번 협력을 통해 퀀텀의 지갑 및 허브 역할을 하고 있는 큐바오로 결제 및 이체 기능을 확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큐바오와 퓨즈엑스가 서로 상부상조할 수 있는 파트너십이 된 것이다.

퓨즈엑스는 “큐바오 및 퀀텀 Dapp 코인들의 보유자들이 퓨즈엑스를 사용함으로써 암호화폐를 실생활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고 이는 큐바오 지갑에 차별화를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큐바오는 “이번 파트너십은 투자자들이 큐바오 페이먼트를 실생활에서 더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퓨즈엑스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큐바오의 페이먼트 기술력이 최고의 시너지를 발휘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