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섹시큐리티, 클라우드·IoT까지 지원하는 포렌식 솔루션 출시
상태바
인섹시큐리티, 클라우드·IoT까지 지원하는 포렌식 솔루션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8.05.04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판·교육센터 맡고 있는 마그넷포렌식 ‘마그넷 엑시엄 2.0’ 국내 출시…모든 디지털 기기·SNS까지 지원

인섹시큐리티(대표 김종광)는 디지털 포렌식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마그넷포렌식의 ‘마그넷 엑시엄 2.0’을 국내에 출시하고 국내 디지털 포렌식 전문가 육성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마그넷 엑시엄’은 컴퓨터와 모바일 기기는 물론, 클라우드 스토리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IoT 기기 등에 저장된 정보를 모두 추출해 분석할 수 있는 복합 디지털 포렌식 솔루션이다.

인섹시큐리티는 마그넷 포렌식의 총판사·공인교육센터로, 국내 주요 법 집행 기관들을 비롯해 저작권 관련 기관, 공공 및 기업 감사 팀, 법무법인, 대기업 등에 제품을 공급했다. 마그넷 포렌식은 마그넷 엑시엄과 함께, 디지털 포렌식 증거 수집 솔루션인 ‘마그넷 액콰이어’와 디지털 포렌식 사례 관리 솔루션 ‘마그넷 아틀라스’의 영업을 전개하고 있다.

‘마그넷 엑시엄 2.0’은 컴퓨터와 모바일 기기, 클라우드 스토리지 및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IoT 기기 등에 저장된 정보를 추출해 종합 분석할 수 있는 증거 수집 및 분석 솔루션으로, 단일 기기에서 추출한 데이터 분석만으로 알 수 없었던 범죄의 전모를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마그넷 엑시엄 2.0’은 자동으로 인터넷 브라우저와 메신저, SNS, 이메일,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저장된 정보의 수집 및 종합 분석이 가능하며, 윈도우, 리눅스, OS X, iOS, 안드로이드, 킨들 파이어 등 다양한 운영체제에서 구동된다. 또한 타임라인 분석기능을 사용해 사건이 발생한 순서대로 증거들을 분석하고 인과관계를 빠르고 쉽게 추적할 수 있다.

마그넷 엑시엄 2.0의 동작방식은 ▲증거획득(ACQUIRE): 안드로이드, iOS, OS X, 윈도우 등의 OS 기반의 디지털 저장매체에서 증거 획득 ▲증거분석(EVIDENCE ANALYZER): 750개 이상의 다양한 증거 유형 지원 ▲자동화 증거 수집 및 처리 ▲증거탐색(ARTIFACT EXPLORER): 대량의 데이터 증거 분석 및 탐색 기능 지원 ▲파일 시스템 및 레지스트리 탐색: 좀더 쉽고 빠른 파일 시스템 및 레지스트리 분석 기능 지원 ▲소스연결(SOURCE LINKING): 분석한 증거 데이터의 파일 시스템 소스 연결 기능지원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마그넷 엑시엄 2.0에는 머신러닝 기술 ‘마그넷 AI’가 탑재돼 잠재적 아동 유괴를 나타내는 대화 내용을 검색한다. 또한 키워드 검색과 필터링 기능을 사용해 분석관이 원하는 결과 목록을 빠르게 좁혀 나갈 수 있다. 이와 함께 중앙관리화면에서 바로 범죄 증거 데이터를 찾아 분석할 수 있다.

마그넷 엑시엄 2.0의 마그넷 클라우드 기능은 페이스북 타임라인과 메신저 데이터, 오피스365, 소셜 미디어 서비스, 퍼블릭 클라우드 스토리지, 이메일 서비스 등을 포함한 전세계 45개 소셜 네트워크 및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를 연결하여 데이터를 추출 및 통합 분석, 보고서를 제공한다.

마그넷 엑시엄 2.0의 소스 연결 기능은 빠른 시간 내 해당 소스 데이터 파일을 역추적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시각적으로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어 사건 케이스를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마그넷 액콰이어’는 디지털 포렌식 증거 수집 솔루션으로, 모든 하드 드라이브와 이동식 저장 미디어, iOS, 안드로이드 장치에서 포렌식 조사에 필요한 증거 데이터를 빠르게 수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마그넷 액콰이어는’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전체 디스크 및 하드디스크 내 특정 폴더와 파일들을 지정하여 수집할 수 있어 안정적이고 빠른 추출이 가능하여 원하는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다.

‘마그넷 아틀라스’는 디지털 포렌식 사례 관리 솔루션으로, 윈도우와 맥, 리눅스, 모바일 운영체제에서 단순하고 직관적인 관리자 인터페이스로 제공, 별도의 교육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