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전문 파티시에 양성
상태바
서울현대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전문 파티시에 양성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5.03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에 커피 문화가 활성화되면서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빵과 디저트를 찾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이처럼 디저트 수요가 확대되면서 제과제빵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에서는 전문 파티시에 양성을 위한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어 학생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에서는 설탕공예, 빵공예, 초콜릿 공예 마스터 수업을 처음으로 진행한 학교로 기본학습에서 나아가 다양하고 차별화된 능력을 가진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또한 프랑스 제과제빵 3대 정통학교 출신인 데이빗 피에르 교수, 하형수 교수, 이주영 교수가 수업을 진행하고 있어 학생들이 프랑스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이 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에서는 베이커리경영론, 제과제빵학, 제과실습, 푸드 스타일링 기초실습, 초콜릿 공예, 슈가 아트 등 실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과목을 위주로 배울 수 있다. 이 밖에는 학기별로 제과기능사, 제빵기능사, 바리스타 자격증, 푸드 스타일링 2급, 마스터 베이킹, 식품기술사, 코리아 푸드 아트 자격증 등 제과제빵에 필요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현재 서울현대는 재학생들의 다양한 베이커리 및 제과제빵 관련 대회 참가를 권장하며 대회 관련 교육까지 지원해 많은 수상을 이끌어냈다. 이는 재학생들의 스펙을 높여 졸업 후 취업에도 용이하게 작용하고 있다.

한편 전문 파티시에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2019학년도 신입생을 100%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