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DS, APM 솔루션 GS인증 1등급 획득
상태바
KT DS, APM 솔루션 GS인증 1등급 획득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5.03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받은 ‘블록 마스킹’ 기술로 안정적인 IT 시스템 모니터링 환경 제공
▲ KT DS 오빅스 워치 APM 제품 패키지

KT DS(대표 우정민)는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 시스템 ‘오빅스 워치 APM(OBICs Watch APM)’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에서 주관하는 GS인증심사에서 1등급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GS인증은 국산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제도로서, ISO 국제표준을 기준으로 일정 수준 이상의 기술력, 사용성, 신뢰성을 갖춘 제품에만 인증을 부여한다. 인증을 통과한 소프트웨어는 조달청 제3자 단가계약 체결 및 나라장터 등록, 정부 부처 우선 구매 대상 소프트웨어 지정 등 혜택을 받는다.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오빅스 워치 APM’은 기업의 IT 시스템들이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는지 모니터링 하는 시스템으로, 시스템의 성능과 서비스의 데이터 처리흐름을 분석해 문제를 빠르게 인지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한다.

기존 APM 솔루션은 서비스 호출이 많은 경우 APM의 성능 문제로 운영자가 문제를 인식하는 시간이 길어지는데 비해, KT DS APM은 특허 받은 ‘블록 마스킹’ 기술을 사용해 데이터를 압축하고 효율화함으로써 운영자에게 안정적으로 모니터링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오빅스 워치 APM은 KT DS가 그동안 쌓아온 오픈소스 역량을 기반으로 개발해 합리적인 금액으로 보급 및 판매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KT DS는 이미 KT의 기가지니와 같은 대표적인 40종 서비스의 약 500대의 서버에 오빅스 워치 APM을 설치하고, 통합 대시보드를 통해 성능과 서비스 정보를 종합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성능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해 사용 중이다.

KT DS 신기술 사업을 담당하는 이머징 테크본부 문상룡 전무는 “오빅스 워치 APM은 KT DS의 기술력과 혁신적 아이디어의 결과물로서 다른 많은 기업들에게도 전파돼 안정적인 전사 IT 감시체계 구축과 비용절감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