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 가상 클라우드 네트워크 발표
상태바
VM웨어, 가상 클라우드 네트워크 발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5.02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산된 환경서 애플리케이션·데이터·사용자 연결하고 보호

VM웨어(CEO 팻 겔싱어)가 2일 ‘델 테크놀로지스 월드 2018’에서 ‘가상 클라우드 네트워크(Virtual Cloud Network)’를 발표했다.

오늘날 기업들은 고객, 직원들을 위해 더 나은 환경을 만들고 더 나은 비즈니스 성과를 이끌어 내기 위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기업은 중앙집중식 데이터센터에서 고도로 분산된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 중심으로 이동하고, 이 과정에서 전혀 다른 차원의 복잡한 네트워크 및 보안 과제를 만난다.

VM웨어의 가상 클라우드 네트워크는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 전송 작업을 연결하고, 보호하며, 최적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업은 이를 통해 위치에 상관없이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엔드-투-엔드 소프트웨어 기반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구축할 수 있다.

가상 클라우드 네트워크는 엣지에서 엣지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적인 규모로 제공될 수 있으며, 물리적인 인프라 또는 위치에 상관없이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에 대해서 일관되고 폭넓은 연결성을 제공한다. 이 밖에 기업이 현재의 네트워크 기술 활용도를 극대화하도록 네트워크의 복잡성을 줄이고 디지털 비즈니스로 신속하게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장점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라지브 라마스와미(Rajiv Ramaswami) VM웨어 제품 및 클라우드 서비스 부문 최고 운영 책임자는 “네트워크의 미래는 소프트웨어이며, 곧 미래의 네트워크는 가상 클라우드 네트워크가 될 것이다”며 “VM웨어는 애플리케이션과 사용자를 연결하고 보호하는 차세대 소프트웨어 정의 가상 클라우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기업은 네트워크 보호는 물론 유연하고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소프트웨어 기반의 디지털 비즈니스 패브릭을 통해 가상 클라우드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VM웨어는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 지점(branch), 클라우드, 통신 환경 전반에 걸친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에 폭넓고 일관된 연결성과 보안을 구축하는 VM웨어 NSX 네트워크 및 보안 포트폴리오도 발표했다. 이 포트폴리오는 VM웨어 NSX 데이터센터, VM웨어 NSX 클라우드와 VM웨어 NSX SD-WAN의 통합, 기존 AWS를 포함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기반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NSX 클라우드 지원 확대, 컨테이너 및 베어메탈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NSX 데이터센터 지원, NSX 데이터센터 내 분산된 워크로드를 지원하는 텔코/NFV 및 네트워킹 성능 최적화 등의 새로운 기능을 포함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