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선물하기, 가정의 달 특집 기획 이벤트
상태바
카카오톡 선물하기, 가정의 달 특집 기획 이벤트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5.02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령대 등 선물 받는 대상자 따른 ‘맞춤식 상품 기획전’ 등 마련

카카오(대표 여민수·조수용)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각종 이벤트와 추천 상품 기획전 등을 선보인다. 카카오는 모바일 커머스 서비스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가정의 달 특집 기획 이벤트 등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5월 8일까지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퀴즈 이벤트 ‘세대공감 선물 오락관’을 운영한다. 퀴즈는 ‘어린이 공감’, ‘어버이 공감’ 등으로 나눠져 각각의 세대에서 맞히기 쉬운 질문으로 구성돼 있다. 어린이, 어버이 공감 문제를 풀어야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어 자녀와 부모가 함께 퀴즈를 풀며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퀴즈를 풀고 해당 이벤트를 카카오톡 친구에게 공유하면 선물 복권이 제공되며, 당첨 결과에 따라 카카오프렌즈 선물 박스가 증정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선물을 받는 대상자에 따라 ‘맞춤식 추천 상품 기획전’을 마련해 이용자들의 선택을 돕는다. 상단 메뉴에 추가된 ‘가정의 달’ 탭을 클릭하면 이벤트 및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추천 상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첫 화면의 어린이 선물 기획전에서는 어린이 연령대 별로 추천 상품을 확인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선물을 선택할 수 있다. 카네이션, 건강식품, 효도가전 등 어버이날 인기 상품별로 다양한 기획전도 운영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마련한 할인 혜택을 활용하면 더욱 합리적인 구매가 가능하다. 유아동 제품의 경우 최대 41%까지 할인이 제공된다. 어린이날 선물로 인기가 있는 게임기, 드론 관련 제품은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한다. 어버이날 추천 상품인 홍삼 등 건강식품은 최대 67%, 안마기 등 효도 가전제품은 최대 73%까지 할인 혜택이 각각 적용된다.

김지현 카카오 커머스 사업기획 파트장은 “이용자들의 선물 고민을 덜어주고자 선물을 받는 대상자에 맞춰 상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이벤트와 할인 혜택을 통해 구매자들도 만족할 수 있는 선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카카오톡 친구들과 간편하게 선물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 기반의 모바일 커머스 서비스다. 카카오톡 ‘더보기’ 탭에 있는 ‘선물하기’를 눌러 이용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대화창의 플러스(+) 버튼을 통해서도 접속이 가능하다. 메시지처럼 부담없이 편하게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어 꾸준히 이용량이 증가하고 있으며, 지난해 연 거래액이 1조원을 돌파하는 등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