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N 페이스북 라이브 ‘월요일엔 톱랭킹’, 야구팬 위한 특별한 재미와 감동 선뵐 것
상태바
KBS N 페이스북 라이브 ‘월요일엔 톱랭킹’, 야구팬 위한 특별한 재미와 감동 선뵐 것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8.04.30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N 페이스북 라이브 ‘월요일엔 톱랭킹’에 해설위원 대니얼 김과 아나운서 김보경이 더블 MC를 맡아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이번 방송은 야구가 없는 매주 월요일 저녁 6시 30분에 진행되며, 일주일 내내 야구로 채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웰뱅 톱랭킹은 웰컴저축은행과 KBS N SPORTS가 공동 개발해 2017년부터 선보이고 있는 신개념 야구 평가 시스템이다. 페이스북 라이브의 특성을 100% 활용해 기존 공중파 방송에서는 접하지 못했던 솔직 담백한 멘트와 시청자와의 격 없는 소통을 선보인다.

여기에 다른 스포츠 방송과 차별화를 둔 신랄한 승리예측, 돌발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재미를 빈틈없이 채운다. 그래서인지 실시간 댓글에서는 첫 회부터 정규프로그램으로 가자는 멘트도 등장했다.

KBO리그 통계를 바탕으로 매 경기 플레이별 점수에 경기 중 상황 중요도(LI, Leverage Index)에 따른 가산점과 승리 기여도(WPA, Win Probability Added)를 합산해 점수를 산출, 타자와 투수의 기록 랭킹을 매긴다. 야구를 흔히 통계의 스포츠라 불리는데, 웰뱅 톱랭킹은 야구를 더 체계적으로 분석해줘 야구의 재미를 배가시킨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는 승부를 예측하는 MC 배틀을 꼽을 수 있다. 대니얼 김 해설위원은 웰뱅 톱랭킹의 데이터와 지식을 바탕으로 결과를 분석하고, 김보경 아나운서는 자신의 촉과 실시간 댓글로 결과를 분석한다.

관계자에 따르면 ‘문어 보경’이란 대니얼 김 해설위원의 헤어스타일에 김보경 아나운서의 이름을 더한 말로, 다름 아닌 김보경 아나운서의 삭발을 승부 예측의 벌칙으로 하자는 농담 섞인 댓글이었다. 과연 ‘배틀! 승부 예측’에서 어떤 MC가 승리하게 될지 다음 방송이 기다려진다고 전했다.

해당 방송은 ‘배틀! 승부 예측’의 분석으로 끝나지 않는다. 시청자가 승부 공약이나 벌칙 등을 댓글로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지난 4월 23일 ‘월요일엔 톱랭킹’ 페이스북 라이브 첫 방송을 시청하는 페이스북 ID 정OO 님은 ‘문어 보경’이라는 실시간 댓글로 MC와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방송 중계방송 중 시선을 사로잡은 응원 장면을 보여주기도 하고, 10개 구단 중 응원 톱랭커를 선정해 야구 마니아의 팬심을 자극하기도 한다. 또한 지난 한 주간 야구장에서 벌어진 독특한 이슈를 알려주는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어 경기 외에 다양한 주제의 흥미로운 이야기를 접할 수 있다.

김보경 아나운서의 돌발 퀴즈도 놓칠 수 없는 재미를 선사한다. 돌발 퀴즈는 웰뱅 톱랭킹에서 비롯된 내용이지만 전문 분석이 아닌 재미를 추구한 퀴즈라는 점이 특징이다. 돌발 퀴즈 역시 방송 중 실시간 댓글로 참여해 선물을 받아 갈 수 있다. 재미있는 방송도 선물도 받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프로그램이다.

페이스북 라이브가 종료된 후에도 KBS N 페이스북 타임라인에서 영상을 찾아 볼 수 있고, 웰뱅 톱랭킹 사이트에서도 편집 본을 볼 수 있어 언제든 다시 볼 수 있다. 물론 야구도 직관, 직관이 아니라면 중계방송이라도 실시간으로 봐야 제맛인 것처럼 페이스북 라이브 ‘월요일엔 톱랭킹’ 역시 본방사수는 필수다.

‘월요일엔 톱랭킹’은 KBS N 페이스북에서 매주 월요일 6시 30분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 페이스북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되어 있으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퇴근길 지하철 안에서도 즐길 수 있다.

한편 ‘월요일엔 톱랭킹’ 페이스북 라이브는 매주 월요일 오후 6시 30분 KBS N 페이스북에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