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여성기업인협회, 이공계 인재 취업 협약 기업 모집
상태바
IT여성기업인협회, 이공계 인재 취업 협약 기업 모집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4.30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여성기업인협회는 ‘이공계 전문기술연수사업’ 교육수료생들을 대상으로 한 취업협약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취업협약대상기업 모집은 수도권 지역 20개 업체를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최근 급증한 IoT기반 모바일 응용개발자 수요에 맞추어 전문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들을 양성하는 이공계 전문기술연수사업 교육은 관련 기업들의 구직난 해소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IT여성기업인협회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올해 3월까지 이공계 전문기술연수사업을 수행, 최근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IoT 기반 모바일 응용 개발자 교육을 진행했다. 자바프로그래밍,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데이터 모델링 등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IoT기반 모바일 응용개발자 과정을 운영했으며 총 15주(총 435시간) 동안 28명의 교육생이 연수를 수료했다.

해당 과정에서는 IoT 기반 프레임워크 및 안드로이드 연동 응용 개발 인력의 채용을 원하는 기업 대상 맞춤형 교육과 자바프로그래밍을 기본으로 오픈소스 기반 리눅스 시스템에 대한 전반적 이해와 최신 플랫폼 개발 학습을 진행했다.

협회 관계자는 “IoT 기반 모바일 응용개발자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추세에 맞춰, 최신 교육콘텐츠를 통해 웹 응용개발 전문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했으며 시스템 관련 실무 및 강의 경력 평균 7년 이상의 베테랑 컨설턴트 강사진에 의한 이론 및 실습 교육과정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한편 IT여성기업인협회는 매년 경쟁력 있는 IT분야 여성 기업들을 선정하여 역량 강화를 위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브와멘토링’ 사업을 통해서도 이공계 여성인재 발굴 및 양성에 매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