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테크윈 “지능형 영상 분석, 고객 매장 매출 확대”
상태바
한화테크윈 “지능형 영상 분석, 고객 매장 매출 확대”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8.04.26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플 카운팅·대기줄 관리·히트맵으로 매장 운영 효율성 높여…매출 관련 이벤트 확인 가능

한화테크윈은 자사 리테일 솔루션의 지능형 영상분석 기능이 매장 모니터링, 매장 운영 효율을 높여 매출 확대에도 기여할 수 있어 유통업계 니즈 해결에 최적화돼 있다고 26일 밝혔다.

한화테크윈의 ‘XNV-6011’과 ‘XNF-8010R’은 카메라에 내장된 칩셋으로 다양한 지능형 영상분석 기능을 구현한다. 매장을 드나드는 고객 수를 집계해주는 ‘피플 카운팅’과 매장 내 고객 대기줄 관리 모니터링, 고객이 많이 머무르는 구역을 분석해 색상으로 표현해주는 ‘히트맵’ 기능을 제공한다.

▲한화테크윈 CCTV의 피플 카운팅 및 히트맵 기능 동작 화면

피플 카운팅을 통해 일자별, 시간대별 고객 출입량을 비교해 매장이 붐비는 시기를 파악할 수 있어 효율적인 직원배치와 동선 관리가 가능하다. 대기줄 관리 기능은 계산 고객 대기열 등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고객 대기가 길어지지 않도록 계산대 운영을 조정할 수 있고, 히트맵 기능으로 인기상품 파악이 가능해 실시간 재고관리가 용이하다. 이러한 똑똑한 기능들은 매장을 효율적으로 관리해주는 것 이상으로 마케팅 프로모션 수립에도 능동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리테일 전용 통합 관리 소프트웨어인 ‘SSM 리테일’을 통해 매장 곳곳에 분산된 CCTV 카메라를 중앙관제센터에서 한 번에 관리하고 파악할 수 있으며, POS의 영수증 데이터를 영상과 같이 저장해 각종 매출 관련 이벤트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한화테크윈 관계자는 “보안은 기본,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기능까지 제공해 자영업자와 프랜차이즈들의 리테일 솔루션에 대한 니즈가 최근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한화테크윈은 리테일 외에도 도시, 차량, 은행 등 다양한 특정 산업별 버티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와 개발을 통해 보다 다양한 니즈를 가진 사용자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