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오에스, 춘천에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짓는다
상태바
티맥스오에스, 춘천에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짓는다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4.26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춘천시와 데이터센터 건립 협약 체결…2021년 준공·입주 목표
▲ (왼쪽부터) 최문순 강원도지사, 박학래 티맥스오에스 대표, 박종훈 춘천시 부시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티맥스오에스가 강원도 및 춘천시와 협약을 체결하고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건립을 위해 상호 협력하며 공동의 발전을 도모한다.

26일 티맥스오에스(사장 박학래)와 강원도(도지사 최문순), 춘천시(부시장 박종훈)는 강원도의 ‘케이클라우드파크(K-CLOUD PARK)’ 사업부지 내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건립을 추진하고, 춘천의 데이터산업 육성을 위해 함께 협력하기 위한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최근 티맥스오에스는 클라우드 플랫폼 ‘프로존(ProZone)’을 출시하며 프라이빗 클라우드 시장 공략을 선언한 바 있다. 프로존은 클라우드의 모든 요소를 표준 기술로 제공하고 인프라 서비스(IaaS)와 플랫폼 서비스(PaaS)의 전 영역을 포괄하는 저비용 고효율의 클라우드 플랫폼이다.

티맥스오에스는 프로존을 통해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구축하려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레퍼런스 확보를 위한 공격적인 영업 및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인터넷데이터센터(IDC) 상면을 활용하는 방식으로 ‘티맥스 클라우드 센터(Tmax Cloud Center)’도 구축해 고객들에게 프로존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프로존을 다양한 방식으로 미리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지난해 강원도는 ‘데이터 퍼스트(DATA FIRST)! 강원도’라는 비전을 선포하는 등 데이터 산업을 최우선 과제로 삼았다. 이에 따라 강원도는 소양강댐의 수자원을 에너지로 활용하는 ‘수열 에너지 융복합 클러스터 조성’ 사업을 진행 중이다.

이 사업의 핵심 선도 사업이 ‘케이클라우드파크(K-CLOUD PARK)’를 조성해 데이터 산업을 육성하는 것으로, 이를 통해 데이터센터의 전력수요를 획기적으로 절감하는 친환경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와 데이터 연관 스타트업 기업 등을 유치할 계획이다.

티맥스오에스는 강원도 및 춘천시와의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올해 전략환경영향평가 등 행정절차를 이행한 후 2019년 실시설계 인가 및 토지를 수용한다. 2020년부터 본격적으로 공사에 착공해 2021년을 목표로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준공 및 입주를 계획 중이다. 건립 예정인 데이터센터의 시설규모에 대해서는 앞으로 강원도와 협의를 통해 결정할 예정이다.

티맥스오에스가 강원도 춘천에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건립 및 입주를 결정한 이유는 수열 에너지를 활용하기에 운영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고, 수도권과의 접근성, 지진, 수해 등 자연재해가 없어 안정적인 시설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한 티맥스오에스는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구축을 위한 강원도 내 공공기관 클라우드와 빅데이터 등 정보화 사업에 대해 상호 협력하고, 향후 지역 사회와도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박학래 티맥스오에스 사장은 “티맥스의 시스템 소프트웨어 기술을 집대성한 프로존을 성공적으로 출시하면서 프라이빗 클라우드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며 “강원도 춘천에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건립해 몇몇 외산 기업이 독점하고 있는 퍼블릭 클라우드 시장에도 진출함으로써 국내 소프트웨어 기술력에 데이터센터 인프라를 더해 성공적으로 시장을 개척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