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전문학교 드론학과 과정, 드론 전문 인재 양성
상태바
서울현대전문학교 드론학과 과정, 드론 전문 인재 양성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4.24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의 주요 산업인 ‘드론’ 분야가 빠르게 발전하면서 드론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는 드론학교, 드론학과에 대한 관심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이에 전문적인 드론 교육을 통해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종합전문학교가 학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종합 전문학교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드론전공은 현재 빠르게 성장하는 드론 산업에서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드론 성장을 바탕으로 드론의 기술과 산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 인재 양성을 목표로 드론 설계, 개발, 조종 및 운용에 특성화된 교육을 지향하고 있다. 또한 서울현대는 국내에서 드론 과정을 최초 개설한 학교로 현재 학생들에게 특화된 교내 수업을 통해 자격증 취득이라는 유일무이한 특전을 제공하고 있다.

이 학교의 드론전공은 1학기부터 학생들의 단계별 인턴십을 지원하여 이를 현장실습 경력으로 인정받아 2급 자격증 필요 없이 곧바로 드론지도자 1급 자격증을 교육해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드론 국가고시 자격증인 ‘초경량비행조종 자격증’ 교육기관으로 승인받아 무인회전익, 무인비행기, 무인비행선 3가지 종목에 대해 이론 및 실기시험을 교육하여 학생들은 이론 시험은 면제되며 실기 교육을 통해 드론 국가고시 자격증을 취득해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서울현대 드론전공은 드론 제작, 교육, 개발, 조종 등 다양한 분야에 조기 취업자를 배출하여 97%의 취업률을 공식발표 한 바 있으며 고용노동부 선정 14년 연속 실습, 취업부문 최우수학교로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현재 조기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증가함에 따라 2019학년도 신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내신, 수능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을 통해 선발하는 서울현대의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