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셀떡, HACCP 적용업소 인증 획득
상태바
아셀떡, HACCP 적용업소 인증 획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4.20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셀떡(대표 김명진)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지정 인증기관인 아이에스씨농업발전연구원으로부터  떡류에 대한 ‘유기가공식품 인증’을 지난 2017년 12월에 획득한 데 이어,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으로부터 떡류와 즉석조리식품에 대한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해썹(HACCP) 적용업소 인증’을 최근 획득했다고 밝혔다.

아셀떡은 국내산 쌀을 주원료로, 두텁떡 등 각종 전통 떡류와 컵 떡국 떡볶이, 끝판 떡국 떡볶이 등 즉석조리식품을 개발 생산 판매해 온 기업이다. 이번에 유기가공식품 인증과 해썹 인증을 획득하여 원재료에서 생산 공정 등에 대한 안전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음으로써,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하는 업체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됐다.

아셀떡은 2018년 1월, 등산, 낚시, 캠핑, 해외여행 시 불(火)을 사용하지 않고 찬물만 부어 즉석에서 조리할 수 있는 신개념의 레저용 ‘끝판 떡국 떡볶이’를 출시해 화제가 된 바 있으며, 최근 등산, 낚시, 캠핑 시즌 개막에 맞춰 관련 시장을 빠르게 개척중이다.

아셀떡 김명진 대표는 “좋은 재료로 만든 맛있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것은 우리의 사명이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히트상품이 될 수 있는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해썹은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으로 원료와 공정에서 발생 가능한 병원성 미생물 등 생물학적, 화학적, 물리적 위해요소를 분석하는 과정과 위해요소를 예방, 제거 또는 허용수준으로 감소시킬 수 있는 공정이나 단계를 중점관리하여 위해방지를 위한 사전 예방적 식품안전관리체계를 말한다.

해썹은 식품의 원재료부터 제조, 가공, 보존, 유통, 조리단계를 거쳐 최종소비자가 섭취하기 전까지의 각 단계에서 발생할 우려가 있는 위해요소를 규명하고, 이를 중점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중요관리점을 결정하여 자율적이며,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로 식품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과학적인 위생관리체계라고 할 수 있다.

해썹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식품 안전 관리 체계로 인정받고 있으며, 미국, 일본, EU, 국제기구(Codex, WHO, FAO) 등에서도 모든 식품에 해썹 적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한편 ‘유기가공식품 인증’은 인증기관이 가공식품의 사용 원료와 제조 공정을 심사해 그 관리체계가 법의 기준에 부합한다는 것을 보증하는 것으로, 식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 소비자와 생산자를 보호하기 위한 제도로 시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