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액셀러레이터 ‘디블락’ 설립
상태바
아이콘, 액셀러레이터 ‘디블락’ 설립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4.19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프로젝트 발굴·비즈니스 모델 지원 등 생태계 활성화 도모

아이콘(ICON)은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액셀러레이터 ‘디블락(deblock, www.deblock.co.kr)’을 설립한다고 19일 밝혔다.

아이콘은 다양한 블록체인이 연결된 인터체인을 구축한 세계적 블록체인으로, 1조5000억 원이 넘는 가치를 인정받으며 국내외에서 높은 주목을 받고 있다.

디블락은 ICON 재단의 핵심 인력들과 국내 블록체인 애드테크 선두업체인 AD4th가 공동 운영을 위해 설립한 신설 법인으로,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된다. 특히 ▲블록체인 프로젝트 발굴 및 투자 ▲사무공간 및 아이콘 인프라 지원 ▲블록체인 비즈니스 모델 공동 개발 및 마케팅 지원 등을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디블락은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향후 3년 간 300개의 스타트업을 지원할 예정이며, 강한 실행력과 블록체인에 대한 이해를 가진 팀을 위주로 선발할 예정이다. 아이콘은 디블락을 통한 적극적인 투자 및 육성으로 다양한 도메인 전문가들이 블록체인 생태계에 들어오는 가교 역할을 할 방침이다.

이경준 아이콘 재단 의장은 “아이콘의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들이 나오기를 기대하며 전문적인 액셀러레이팅을 통해 디블락이 블록체인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현석 디블락 파트너는 “블록체인 서비스의 상용화를 돕기 위해 연내 50개 이상의 기업에 단순한 금전적 투자를 넘어서는 액셀러레이팅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