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더 크게 움직이는 ‘큰 이모티콘’ 출시
상태바
카카오, 더 크게 움직이는 ‘큰 이모티콘’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4.19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큰 이모티콘 출시 기념해 ‘리틀프렌즈 슈퍼큐트’ 상품 새롭게 선보여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조수용)는 다양한 감정 표현과 대화의 재미를 더할 수 있도록 이모티콘의 크기와 애니메이션 구현 범위까지 확장한 ‘큰 이모티콘’을 새롭게 선보였다.

카카오는 큰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해 카카오프렌즈의 어린 시절 모습을 재현한 ‘리틀프렌즈 슈퍼큐트’ 이모티콘 판매도 시작한다. 가로, 세로 더 크게 움직이는 리틀프렌즈 16종으로 구성돼 있고, 크기가 커진만큼 귀여운 매력도 배가됐다.

이용자들의 큰 이모티콘 경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리틀프렌즈 슈퍼큐트’ 이모티콘 가격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는19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며, 정상 판매가 300초코(3300원)에서 100초코를 할인한 200초코(2,200원)에 이모티콘을 판매한다.

뮤직플랫폼 멜론의 그린 등급 이상의 회원 또는 정기결제 신규회원이라면 무료(90일 이용가능)로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는 이용자들이 이모티콘을 통해 더욱 다양하게 감정과 상황을 표현할 수 있도록 ▲이모티콘에 소리를 입힌 ‘사운드콘’ ▲스티커 같은 이모티콘인 ‘스티콘’ ▲유명 연예인의 모습을 이모티콘화한 ‘리얼콘’ ▲대화방 전체를 활용하는 ‘액션콘’ 등 다양한 종류의 이모티콘을 개발해왔다. ‘큰 이모티콘’ 또한 이러한 취지를 담은 상품이다.

카카오 디지털아이템팀 김희정 팀장은 “‘큰 이모티콘’을 통해 이용자들이 새로운 대화 경험을 얻길 기대한다”며 “다른 인기 이모티콘들도 큰 버전으로 지속적으로 출시, 대화의 새로운 재미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는 지난 13일 <쿠로와 친구들>, <커다란 쪼꼬가 돌아왔다> 등 이모티콘 2종을 ‘큰 이모티콘’으로 사전 출시한 바 있다. 해당 이모티콘은 출시 후 빠르게 인기 순위 상위권에 진입하며 이용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