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 텐잼, 33만명 돌파 기념 ‘10대 연구소’ 오픈
상태바
지니뮤직 텐잼, 33만명 돌파 기념 ‘10대 연구소’ 오픈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4.18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프로젝트로 ‘10대들이 선호하는 화장품 브랜드’ 조사

지니뮤직(대표 김훈배)은 10대들의 끼와 개성, 자유로운 의견을 표현하는 10대들만의 SNS소통공간 텐잼(10JAM) 애플리케이션을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텐잼을 통해 10대 문화와 트렌드를 파악하고, 음악서비스와 접목시켜 주요 고객층인 젊은 층의 니즈를 빠르게 만족시키기 위함이다.

데일리룩, 중고생X파일 등 재미있는 콘텐츠를 직접 만들어 공개하는 10대들만의 공간인 텐잼은 10대들이 자발적인 참여로 운영된다. 현재 가장 인기 있는 텐잼 코너는 ‘친구 찾기’다. 익명으로 10대 친구들을 사귀고 취미, 연예, 공부 등의 이야기를 자유롭게 나눌 수 있는 점이 이 코너의 특장점이다.

최근 텐잼에 참여하는 10대가 누적 33만 명을 돌파하면서 텐잼은 10대연구소를 신설, 10대들이 자유롭게 표현한 관심사, 의견들을 발굴해 하나의 트렌드로 계속해 제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텐잼 10대 연구소의 첫번째 프로젝트는 ‘10대들이 선호하는 화장품 브랜드’였다.

텐잼에서 지난 3월 22일부터 31일까지 열흘간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10대들이 가장 선호하는 화장품 브랜드는 에뛰드하우스(36%)였다.

에뛰드하우스를 선호하는 이유에 대해 10대들은 ‘가성비갑’, ‘레드벨벳이 모델이라서’라고 밝혀 화장품 가격과 브랜드CF모델의 영향이 10대들의 화장품 구매에 큰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2위는 이니스프리(18%), 공동 3위는 아리따움, 페리페라(6%), 4위는 더페이스샵(5%) 순으로 나타났다.

한편, 지난 3월 한달 동안 지니를 통해 10대 남성들이 가장 많이 스트리밍한 곡은 아이콘의 ‘사랑을 했다’였으며, 가장 많이 들은 가수는 ‘헤이즈’인 것으로 나왔다. 또한 10대 여성들이 가장 많이 스트리밍 곡은 EXO의 ‘Universe’였으며, 가장 많이 들은 가수는 ‘워너원’인 것으로 나왔다.

10대들만의 SNS소통앱 텐잼을 운영하는 강기찬 팀장은 “텐잼은 10대들의 언어로 그들만의 관심사, 고민, 문화를 익명으로 자유롭게 표현하는 공간”이라며 “이번에 새롭게 설립한 10대 연구소를 통해 10대 트렌드 인사이트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