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시에스·노무법인C&B, 중소기업 전자문서 활성화 MOU
상태바
포시에스·노무법인C&B, 중소기업 전자문서 활성화 MOU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8.04.17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문서 홍보·전자근로계약·활성화다양한 사업기회 발굴 등 상호 협력 다짐
▲ (왼쪽부터) 노무법인 C&B 강미혜 대표, 이금구 대표, 포시에스 박미경 대표, 조종민 회장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시에스(대표 박미경·문진일)는 노무법인C&B와 함께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의 원활한 노무관리 지원을 위해 전자문서를 통한 고용계약 사업을 함께 하기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노무법인C&B는 국내 최대의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GS리테일을 비롯해 외식, 헤어, 커피 등 다양한 가맹본부 및 가맹점, 소기업, 소상공인 등 1만2000개 기업의 인사노무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업체로, 고용노동부가 주최·주관하는 ‘2018 사업주 노동법 교육 지원사업’의 노무관리 출장교육을 전담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을 위한 노무관리 교육사업에 전자근로계약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전자문서의 홍보 및 전자근로계약의 활성화, 다양한 사업기회 발굴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포시에스는 기존 종이로 작성돼 보관되던 근로계약서를 별도 IT 인프라 구축에 대한 부담이나 장소에 상관없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작성하고, 안전하게 보관까지 가능하도록 하는 전자근로계약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미경 포시에스 대표는 “앞으로 노무법인C&B가 제공하는 노무관리 서비스에 기본 전자근로계약 시스템이 함께 제공되면 아직까지 초기 구축비용의 어려움 등으로 전자문서 시스템 도입을 망설였던 많은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 프랜차이즈 업계 등으로 시장이 활성화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