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 자존심 헤어, 뜨는 옆머리 고정에 탁월한 스프레이 인기
상태바
남자의 자존심 헤어, 뜨는 옆머리 고정에 탁월한 스프레이 인기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8.04.17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위 남성에게 헤어스타일은 자존심이라고 한다. 실제로 많은 남성들이 유행하는 뷰티 트렌드나 명품 백에는 관심이 없어도 헤어스타일 만큼은 사수하려 하는 것이 사실. 그도 그럴 것이 메이크업, 액세서리 등 헤어스타일 말고도 상쇄할 여지가 많은 여성들과는 달리, 대부분의 남성들은 헤어스타일 하나로 그날의 외모 자신감이 좌우된다.

한 취업포털 사이트가 직장인 남녀 49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한 결과에 의하면, 남성 직장인이 데이트 전 가장 신경쓰는 신체부위로 헤어스타일(55.7%)이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즉 남성이 잘 보이고 싶은 상대를 만날 때 가장 공을 들이는 부분이 바로 헤어스타일이라는 것.

최근에는 남성들의 미적 욕구가 높아짐에 따라 미용실에 가지 않고 스스로 헤어스타일을 관리하는 남성들도 증가하는 추세다. 한 대규모 인터넷 오픈마켓 사이트가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남자들의 곱슬머리를 곧게 펴주는 매직스트레이트 파마약 판매량이 전년도에 비해 195% 급증했다고 한다.

또 파마 시술용품 판매량은 425%의 증가율을 보였으며 헤어롤·고데기의 판매량도 20% 가량 증가했다. 주목할 만한 것은 파마용품 구매고객 중 남성비율이 전년도 보다 894% 높아지는 등 폭발적인 증가폭을 보였다는 것이다.

이처럼 높아지는 남성들의 뷰티 욕구를 반영하듯 헤어스타일 연출을 도와주는 전용제품들의 인기도 지속적으로 치솟고 있다. 모발의 길이와 굵기, 추구하는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제품군을 형성한 왁스를 필두로 하여 모든 남자들의 고민인 뜨는 옆머리를 고정해주는 헤어스프레이 제품 등도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헤어스프레이의 경우 젤, 왁스, 오일 등 다른 헤어제품과 달리 손에 이물질이 묻어날 걱정이 없는데다 강한 고정력을 자랑하여 많은 남성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 남자들 사이 입소문을 타고 있는 헤어스프레이 추천제품으로는 더헤어머더셀러의 ‘HAMOCELL 킵헤어 워터 스프레이’가 있다. 헤머셀 킵 헤어 워터 스프레이는 기존 스프레이 제품의 최대 단점으로 꼽혔던 플레이킹 현상은 최소화 한 반면 우수한 세팅력을 자랑해 인기가 높다.

또 샴푸만으로도 잔여물이 남지 않아 모발관리도 편리할 뿐 아니라, 뿌리부터 잡아주는 자연스러운 볼륨효과로 머리숱 없는 남자의 헤어스타일 연출에도 그만이다. 또한 식물성 오일을 함유하고 있어 모발 컨디셔닝 효과는 물론 윤기를 부여하여 매끄러운 헤어스타일 연출을 도와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